상단여백
HOME 뉴스
오늘의 간추린 키뉴스(2017.10.16)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2018 출시 등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2018 출시

[키뉴스 박근모 기자] 다쏘시스템코리아는 3D 설계 및 엔지니어링 솔루션 '솔리드웍스 2018'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솔리드웍스 2018은 설계부터 생산까지 전 단계에 걸친 통합적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제품 개발 워크플로우 상에 존재하는 각 업무 영역의 상호작용 과정을 간소화하는 솔루션을 활용해 기업의 완벽한 설계작업을 지원한다.

특히 2018 버전에서는 설계 및 설계 검토 과정에 활용할 수 있는 '터치 모드'를 지원함으로써 터치 전용 입력 창을 이용해 수치를 입력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설계된 데이터를 회전해서 돌려보거나, 확대 및 축소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지앙 파올로 바씨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최고경영자(CEO)는 솔리드웍스 2018은 부품 및 제품 생산 과정에서 스마트한 접근법 그 이상을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상상을 혁신으로 만드는 환경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지니언스, 동남아 시장 개척 본격화

[키뉴스 박근모 기자]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11일과 12일(현지시간) 양일간 열린 클라우드 사이버 시큐리티 엑스포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클라우드 시큐리티 엑스포는 45개국 1만3000명 이상의 아시아 지역 IT관련 의사결정권자들이 방문하는 클라우드 보안 전문 전시회다.

김계연 지니언스 미국법인장은 "병원, 학교 등을 고객사로 보유한 다양한 현지 리셀러들이 자사 NAC의 기능과 운영편의성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실제 적용 방식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라며 "동남아 시장 진출 초기지만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우드 사이버 시큐리티 엑스포에서 참관객을 대상으로 제품설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지니언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모바일 앱 출시

[키뉴스 박근모 기자] 어도비는 광고주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 환경에서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광고주가 모바일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광고 캠페인을 모니터링하고 실행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광고 캠페인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광고주는 디지털 오디오 포맷을 매체 기획과 구매 소프트웨어에 추가하면 데스크톱, 스마트폰, 태블릿 등 기기에서 타깃팅을 일원화하고, 광고 캠페인 결과를 보고할 수 있다.

델EMC, 10억달러 규모 美공군 IT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수주

[키뉴스 박근모 기자] 델EMC는 마이크로소프트(MS) 및 미국 군수업체 제너럴다이나믹스 등과 함께 10억달러(한화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미 공군 클라우드 호스팅 엔터프라이즈 서비스(CHES) 계약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CHES 계약은 미 연방정부의 클라우드 기반 협업솔루션 관련 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로서, 미 공군 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IT 비용을 절감하고 조직 내 효율성과 민첩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미 공군뿐 아니라 미 국방군수본부, 미 육군 공병단도 이번 프로젝트의 혜택을 누리게 될 예정이다.

코인네스트, 블록체인 기술 공유 위한 'CAM-UP' 컨퍼런스 개최

[키뉴스 박근모 기자] 코인네스트(대표 김익환)는 오는 20일 CGV 청담 씨네시티 엠큐브에서 첫 번째 CAM-UP(캠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블록체인은 물론 가상화폐, 채굴, 핀테크 등에 대해 전문가들부터 일반인까지 관련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는 "캠업은 도전으로 가득찬 혁신의 길에서 함께 할 파트너들과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페이-더블체인-한국디지털거래소, 남아공 ABA와 '아프리카 유니온 코인' MOU 체결

[키뉴스 박근모 기자] 현대페이(대표 김병철)는 더블체인(대표 전삼구), 한국디지털거래소(대표 김용호)와 함께 남아프리카공화국 ABA(아프리카 블록체인 협회)와 '아프리카 유니온 코인' 및 관련 서비스 사업제휴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페이 측은 "이번 제휴의 핵심은 아프리카 유니온 코인 사업으로 아프리카 각국의 복잡한 화폐시장을 가상화폐 하나로 통합해 지불, 결제, 송금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있다"라며 "아프리카 유니온 코인이 보편화될 경우 아프리카 대륙을 커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병철 현대페이 대표는 "아프리카 핀테크 시장은 미개척지가 아닌 기회의 시장인 동시에 발전된 곳"이라며 "이번 ABA와 제휴를 통해 아프리카 경제 발전과 금융 혁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우리의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타닉스, 클라우데라 엔터프라이즈 인증 획득

[키뉴스 박근모 기자] 뉴타닉스(한국지사장 김종덕)는 클라우데라 인증 기술 프로그램을 통해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소프트웨어가 클라우데라 엔터프라이즈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인증 획득으로 양사 고객은 하이퍼컨버지드 소프트웨어 플랫폼 상에서 클라우데라의 분석 워크로드를 설치 및 관리함으로써, 관리의 복잡성은 줄이고 데이터로부터 더 많은 가치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됐다.

베누고팔 파이 뉴타닉스 협력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은 "클라우드 방식의 운영 모델을 제공하지 못하거나, 빅데이터는 물론 모든 종류의 워크로드를 지원할 능력이 없는 인프라는 기업들로부터 외면 당하기 쉽다"라며 "뉴타닉스는 클라우데라와의 협력을 통해 진보된 클라우드 인프라 상에서 클라우데라 빅 데이터 프로젝트를 실행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키뉴스  0626hhn@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쏘시스템#지니언스#어도비#델EMC#코인네스트#현대페이#더블체인#한국디지털거래소#뉴타닉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키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