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오늘의 뉴스
오늘의 간추린 키뉴스(2017.11.15)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 개최

[키뉴스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15일 수원에 위치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를 선발하는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총 13개 종목에 129명의 엔지니어와 상담사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기술경진부문과 서비스 혁신사례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기술경진 부문에서는 1차, 2차 예선을 통과한 74명의 수리 엔지니어와 상담사들이 휴대폰,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TV 등 제품 수리 기술경진 7종목과 전문 기술상담 2개 종목에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수리 엔지니어들이 빠르게 수리할 수 있는 장비나 기술을 개발해 논문으로 제출하는 서비스 혁신사례 부문에서는 4개 종목에 55명이 참가했다. 서비스 혁신사례를 통해 나온 아이디어는 실제 서비스 현장에 적용돼 고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대회와 더불어 엔지니어와 상담사들의 유망기술 서비스 경쟁력 확보를 위해 IoT, AI 기술과 관련된 제품과 기술 전시회도 열었다.

15일 수원에 위치한 삼성전자 CS 아카데미에서 열린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 에 참여한 삼성전자서비스 부산센터 김동국 엔지니어가 휴대폰 수리 경진에 참여해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르호봇, 은퇴자가 스타트업 돕는 '장년인재 서포터즈' 모집

[키뉴스 이길주 기자] ‘세대융합 창업캠퍼스’사업을 운영하는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은퇴자의 경험으로 스타트업을 돕는‘장년인재 서포터즈’ 참가자를 모집한다.

장년인재 서포터즈는 초기 창업기업에 6개월 이상 파견돼 경영자문 등을 하는 ‘파트너연계형’ 또는 기업 자립을 위한 코칭과 진단을 맡는 ‘코칭연계형’으로 나뉘어 기업을 지원하는 인력을 말한다.

참가자를 상시모집하는 장년인재 서포터즈의 신청자격은 현재 직장에 재직하지 않는 만 40세 이상 인력으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자다. 휴직이나 퇴직 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인력은 최대 1200만원의 인건비를 제공 받는다.

르호봇은 서포터즈의 지원을 받게 되는 창업기업도 모집한다. 창업 3년 이내의 기술(예비) 창업기업 또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 대표자인 창업 7년 이내 기술(예비) 창업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르호봇은 선정된 장년인재 서포터즈와 이들의 지원을 받을 창업기업이 만나는 매칭데이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르호봇, 은퇴자가 스타트업 돕는 '장년인재 서포터즈' 모집한다.(사진=르호봇)

케이큐브벤처스, 반도체 전력 분석 기업 '바움'에 11억원 투자

[키뉴스 이길주 기자] 케이큐브벤처스(공동대표 유승운, 신민균)가 반도체 전력 분석 솔루션 기업 '바움(대표 Andrew Ladd))에 11억 원을 투자했다고 15일 밝혔다.

바움은 반도체의 전력을 획기적으로 절약하는 기술인 '파워바움'을 개발한다. 바움의 특허 기술로 핵심 전력 신호를 추출해 자체 분석 툴에 적용 및 분석하는 방식이다. 최근 IoT, 모바일 등 디바이스의 고도화로 나타나는 전력 소모 과다 등 문제가 심화되면서 이와 같은 기술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이끈 김기준 케이큐브벤처스 파트너는 "현재 EDA(전자설계자동화) 시장에서 반도체의 전력 소모를 빠르게 추정하고 설계에 적용 가능한 기술은 전무한 실정이다. 해당 기술을 필요로 하는 전세계 기업에서 바움과 파트너십을 맺고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반도체 전력 분석 기업 '바움' 이미지(사진=케이큐브벤처스)

11번가, 마트 상품 골라주는 인공지능 '마트챗봇' 출시

[키뉴스 이길주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성원) 11번가는 생필품 및 식음료 상품에 최적화된 자동 검색 및 추천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인공지능 대화형 커머스 서비스 ‘마트챗봇’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11번가 ‘마트챗봇’은 ▲고객이 과거 구매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대 15개의 상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동시에 추천하고, ▲다중 검색, 자동 완성, 지난 검색 등 많은 제품을 쉽게 확인 및 선택할 수 있도록 ‘전용 키패드’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자연어 처리 기술로 대화의 이력을 분석하고 이해해 대화의 흐름에 맞는 상품을 맞춤형으로 추천해 주는 등의 특징을 가진다.

그 외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베스트 상품’, 별도 할인이 적용되는 ‘행사 상품’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제공해 주고, 기저귀와 분유 등과 같이 다양한 옵션이 있는 상품도 원하는 기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11번가는 앞으로 각 카테고리 및 제품 영역에 맞는 전문 챗봇 서비스를 제공해 등록된 수천만개의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게 하고, 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11번가는 ‘마트챗봇’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 이용 후 응모하면 즉석 추첨을 통해 라면, 로션, 휴지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마트 챗봇은 11번가 모바일 앱에서 우측 상단 대화 아이콘 버튼을 눌러 이용하면 된다.

필요하신 마트 상품, 빠르고 간편하게 추천해 주는 인공지능 '마트챗봇' 출시(사진=SK플래닛)

KISA, 과테말라 국가 사이버보안체계 진단 컨설팅 제공

[키뉴스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과테말라 현지에서 사이버침해대응시스템 구축,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등 과테말라 국가 사이버보안체계 진단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과테말라 정부가 KISA에 자국의 국가 사이버침해대응시스템(CSIRT) 구축 및 정보보안 인력양성 등을 위한 현황분석 및 전문 컨설팅을 요청해 추진됐다.

신대규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국가 CSIRT 구축 관련 본 사업추진을 위한 후속 타당성조사 사업검토, 과테말라 정보보호시장 현지실사 및 프로젝트 담당자와의 면담 기회제공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이 중미지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PE아루바, 가트너 '유무선 LAN 액세스 인프라스트럭처 매직 쿼드런트' 리더 선정

[키뉴스 박근모 기자] HPE아루바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7 유무선 LAN 액세스 인프라스트럭처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아루바는 12년 연속 가트너 무선 LAN 액세스 인프라스트럭처 부문 매직 쿼드런트를 포함, 리더 포지션에 선정 됐다

HPE아루바는 "6가지 주요 영역의 엔터프라이즈의 유스 케이스를 기반으로 평가하는 크리티컬 캐파비리티(capabilities)' 보고서에서 모든 영역 1위를 차지했다"라며 "HPE아루바가 모든 영역에서 시스코 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한컴MDS, 초고속 망연계 솔루션으로 망분리 시장 공략

[키뉴스 박근모 기자] 한컴MDS(구. MDS테크놀로지, 대표 장명섭)는 기존 망분리 보안 PC사업을 기반으로 망연계 솔루션 사업까지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컴MDS는 정보보안 기업 비욘드솔루션과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기존 고객DB를 기반으로 차세대 망연계 솔루션 '위가디아 티무버'를 국내 독점 공급한다. 특히 기존 망분리 사업을 기반으로 망연계 솔루션 사업도 전개하여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위가디아 티무버는 망분리 환경 내 효율적인 업무 연계는 물론 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강력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우준석 한컴MDS 부사장은 "교육, 공공, 국방 분야 등에서 망분리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는 기관과 기업들을 중심으로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티맥스-고려대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사업 협력

[키뉴스 박근모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 노학명)와 고려대학교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사업단(사업단장 이상헌 고대안암병원 연구부원장)은 P-HIS를 개발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다지는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소프트는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솔루션인 '티베로'를 비롯한 고품질의 시스템 소프트웨어(SW)를 제공하고 SW 전문가의 기술자문 등을 제공한다. 또한 고려대학교의료원은 P-HIS 사업단을 구성하고 P-HIS 개발 및 업무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노학명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가 전략프로젝트인 P-HIS 사업에 티베로가 핵심 DBMS로 적용되기에 향후 의료 및 병원 시장에서도 국산 DBMS의 영향력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식신, HB인베스트먼트서 시리즈B 투자유치

[키뉴스 홍하나 기자] 식신은 HB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 B 투자를 유치 했다고 밝혔다.

식신은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를 바탕으로 지역의 진짜 맛집을 추천해 주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 정보 서비스로 현재 국내외 약 5만 개 맛집이 등록되어 있고 월 25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식신은 맛집 서비스 외에 기업용 모바일식권인 ‘식신e식권’과 맛집 배달서비스 ‘식신히어로’, 중국인 관광객 대상 ‘알리페이’ 내 정보 제공 및 결제도 제공하며 종합 푸드테크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식신은 중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알리페이’ 앱 내에 국내의 맛집 정보를 제공 중이며, 식당에서 알리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 사업을 하고 있다. 식신은 내년 상반기까지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명동, 홍대, 동대문, 이태원, 제주, 부산 등 주요 지역에 약 1만개의 가맹점을 확보하여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식신은 지금까지 대성창투, 마이벤처스, IBK캐피탈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약 90억원 정도이다. 식신은 금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관련 사업에 속도를 내고 국내 최고의 푸드테크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하겠다는 각오다.

키뉴스  kinews@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뉴스#삼성전자서비스#르호봇# 케이큐브벤처스#11번가#KISA# HPE아루바#한컴MDS# 티맥스#식신

키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