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배틀그라운드’최우수상은 ‘리니지2레볼루션’

[부산=키뉴스 김동규 기자] 올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영광은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에게 돌아갔다. 15일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사, 스포츠조선이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해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서 진행된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대통령상인 대상의 주인공은 배틀그라운드였다.

배틀그라운드는 무인도에 떨어져서 최후의 1인 혹은 1팀이 살아남을때까지 게임이 진행되는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이다. 글로벌 2000만장 판매, 스팀 동시접속자 250만 돌파, 국내 PC방 순위 3위권 안착 등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의 역사를 새로 써 나가고 있다. PC온라인게임이 대상에 선정된 것은 4년만이다.

이 게임은 기존 FPS게임에서 마이너로 취급받았던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을 대중화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천편일률적이던 FPS게임 장르에 신선함을 가져왔고, 또 얼리 억세스 방식으로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출시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된다. 이 게임은 e스포츠로의 진출도 진행 중이다. 이미 올해 8월 독일에서 e스포츠 경기가 열렸고 지스타 2017에서도 아시아지역 최강자를 가리는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이 개최된다.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올 한해 배틀그라운드 팀이 하루 하루가 새로운 환경이었다. 일년이 몇 년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영예로운 대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이 PC온라인 게임 종주국이었지만 다소 주춤했었는데 이 게임을 계기로 가능성을 보여 줘서 상을 준 것이라고 생각하고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미래를 위해 달려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e스포츠 관련 청사진도 내비쳤다. 김 대표는 “자국의 IP가 없어서 e스포츠에서도 종주국임에도 불구하고 잘 안됐었는데 다함께 배틀그라운드를 발전시켜 다시 e스포츠 종주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대표이미지 (사진=펍지주식회사)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가 15일 부산서 열린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배틀그라운드' 대상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

국무총리상인 최우수상에는 넷마블네오의 ‘리니지2레볼루션’이 선정됐다. 박범진 넷마블네오 본부장은 “뛰어난 동료들과 좋은 게임을 만들겠다”며 “넷마블 관계자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 개인적으로 신나고 즐거운 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리니지2레볼루션이 전 세계 54개국에 글로벌 론칭하는 날이기도 하기에 국내와 해외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리니지2레볼루션은 리니지2 IP(지식재산권)를 바탕으로 제작돼 출시 10개월만에 누적 매출 1조원을 넘긴 것으로 추정될 정도로 돌풍을 끈 모바일 MMORPG게임이다. 국내에서의 선전 뿐 아니라 출시 첫날 일본 앱스토어 게임부문 매출 1위를 달성할 정도로 해외서도 인정받고 있다.

우수상 비디오분야에는 네오위즈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수상했다. 백승철 네오위즈 실장은 “디제이맥스 팬들에게 감사드린다. 더 열심히 해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1등 게임이 되겠다”고 밝혔다. 우수상 모바일분야에는 라이머스의 ‘더 뮤지션’, 넥슨레드의 ‘액스’, 베스파의 ‘킹스레이드’가 공동수상했다.

한편 공로상에는 한덕현 중앙대학교 게임과몰입힐링센터 교수가 수상했다. 한 교수는 “게임과몰입센터를 운영하면서 게임으로 인한 여러 환경을 챙기는 계기가 됐다”며 “좋은 게임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분들이 이 상을 받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회공헌우수상에는 넥슨코리아가 선정됐다. 김정욱 넥슨 부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회에 보탬이 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차세대게임콘텐츠상에는 스튜디오 HG의 ‘오버턴 VR’이 선정됐다. 스튜디오 HG의 한대훈 대표는 “1인이 개발 시작한지 3년 정도 됐는데 목표가 생각보다 많이 잘 이뤄져서 기쁘다”며 “게임을 서비스해주는 퍼블리셔 분들과 집에서 일하고 있는 부인과 딸에게 이 상의 영광을 바친다”고 말했다. 이어 “스스로 자부심 느끼고 1인 개발자가 상을 받는 것이 멋있지 않느냐”고 덧붙였다.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펍지주식회사#배틀그라운드#넷마블#리니지2레볼루션#대상#최우수상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