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는 블루투스 저전력 연결 기능을 갖춘 초저전력 자동차 등급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NCV-RSL15를 15일 발표했다.

NCV-RSL15는 센서와 차량 내 통신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과도한 케이블링의 무게와 비용을 줄이기 위해 무선 연결을 선호하는 완성차를 위한 제품이다.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더 많은 센서 및 공격 벡터로 인해 증가한 보안 문제를 해결한다.

NCV-RSL15는 업계 최저 전력 보안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로 EEMBC의 인증을 받았다. 이는 독점 스마트 센스 전력 전원을 특징으로, 가능한 한 적은 전력을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더 많은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은 제품 수명이 증가하는 것을 뜻한다.

액세스 포인트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차량의 중앙 차체 컴퓨터 또는 중앙 처리 장치에 대한 무단 무선 액세스를 보호하기 위해 보호돼야 하는 잠재적 공격 벡터의 수도 증가한다. NCV-RSL15는 하드웨어 기반 신뢰점(Root-of-Trust, RoT) 보안 부팅, 많은 사용자의 액세스가 가능한 하드웨어 가속 암호화 알고리즘 및 FOTA(Firmware-over-the-Air) 기능을 갖춘 Arm 크립토셀(CryptoCell)을 통해 최신 임베디드 보안을 제공하며, 향후 펌웨어 업데이트 및 보안 패치 배포를 가능하게 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온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