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이벤트_171211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뉴테크 동영상 TV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기반 암호경제의 특징은?한민규 한성대학교 교수, "P2P 네트워크 기반이 핵심"

[키뉴스 이병희 기자] “암호경제(Crypto Economy)는 암호학과 경제학을 조합한 것으로 개인과 개인(P2P) 네트워크기반으로 지정학적 위치, 정치적 구조, 법체계에 따라 정의되지 않는 경제시스템이다.”

한민규 한성대학교 교수는 최근 오픈소스진흥협회의 암호화폐 경제 세미나에서 암호화폐의 정의에 대해 발표했다. 한 교수는 “암호경제는 은행, 해커 등 경쟁자들의 네트워크 파괴 시도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이고 비집중적인 개인과 개인(P2P) 네트워크를 창조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번영하도록 하는 암호 경제학적인 접근방법을 뜻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암호화폐는 정치적 구조와 법 체계 부문에서 얽매지이 않는 특징이 있다며, 이 때문에 비트코인 등이 테러나 해커등에게 지급되는데 많이 쓰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민규 교수는 “암호화폐는 암호화기술, 규제활동을 사용하는 경제시스템”이라면서 “신뢰받는 제3자의 개입을 대신해서 하는 경제시스템, 즉 P2P가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병희 기자  shake@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호경제#크립토 이코노미#Crypto Economy#한민규#오픈소스진흥협회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이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