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이벤트_171211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소재/부품
맥심, 데이터 2배 빨리 전송하는 트랜시버 시리즈 내놔프리엠파시스 기능 담아… 케이블 수용 거리 1.5배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대표 최헌정)는 트랜시버(transceiver) 시리즈 ‘MAX22500E/1E/2E RS-485’(사진은다이어그램)를 6일 출시했다.

[키뉴스 김주연 기자]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대표 최헌정)는 트랜시버(transceiver) 시리즈 ‘MAX22500E/1E/2E RS-485’를 6일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움직임(motion)을 제어(control)하는 시스템에 적용할 때 적합하다. 모션 컨트롤 시스템은 기기 간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빠르고 케이블의 수용 거리가 넓어야 효율적으로 작동한다. 이 시리즈는 데이터 전송률이 타사 제품보다 2배 높고, 케이블 수용 거리도 최대 50% 늘릴 수 있다.

이 시리즈의 데이터 전송 속도는 50m 내에서 최대 100Mbps, 100m 내에서 최대 50Mbps다. 시리즈 중 'MAX22500E', 'MAX22502E'에서는 프리엠파시스(pre-emphasis) 기능을 선택해 미리 주파수를 강화시켜 데이터 왜곡 현상을 줄일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기능 선택시 데이터 전송률은 타사 제품보다 2배 높고 케이블 수용 거리도 최대 50%까지 넓힐 수 있다.

각 트랜시버는 소형 8∙10∙12핀 TDFN(Thin-DFN) 패키지로 구성됐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데이터빈스(Databeans) 수지 이누예(Susie Inouye) 리서치 디렉터는 “맥심 RS-485 트랜시버는 산업∙모터 컨트롤 시장에 대한 맥심의 투자와 관심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티모시 렁(Timothy Leung) 수석 비즈니스 매니저는 “이번 솔루션은 기존 인프라를 유지하면서 하드웨어의 집적회로(IC)를 교체할 수 있어 간편하게 데이터 전송률과 케이블 수용 거리를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주연 기자  kjy@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맥심#트랜시버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김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