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이벤트_171211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유니온커뮤니티, 정부대전청사 출입통제 시스템 설치사업 수주

[키뉴스 김동규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인 생체인식기술 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가 ‘정부대전청사 사무실 출입통제 시스템 설치 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대전청사 출입통제 시스템을 일원화하여 신속한 재난 대응 및 효율적인 청사 관리 업무를 진행하고자 추진되었다.

매출액 기준으로 약 20억원 규모에 해당하는 이번 사업 수주로 유니온커뮤니티는 주요 정부기관 사업 수주 등을 통해 국내 출입통제 보안시장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이번 사업 수주 배경으로 오랜 업력과 R&D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높은 서비스 품질과 경찰청, 대한민국 육군본부 출입통제 과학화 사업 등 다수 정부 사업을 수행한 경험과 우수한 유지보수 및 사업 수행 능력이 신뢰를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유니온커뮤니케이션의 지문 및 얼굴인식 출입통제시스템 'AC-7000'

이번 사업을 통해 유니온커뮤니티는 지문 및 얼굴 인식까지 가능한 출입통제시스템(AC-7000)을 청사 출입 게이트에 접목해 입주 기관의 출입 보안 강화 및 운영 효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출입통제시스템(AC-7000)은 최대 25만명을 한 단말기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강화된 위조 지문 필터링 기능과 미국 연방수사국(FBI)에서 요구하는 PIV(개인신분조회) 국제 규격 인증을 받은 지문 센서를 채택하고 있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는 “정부대전청사 수주를 기점으로 2018년에도 정부 부처 및 대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의 출입 통제 시스템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공격적인 영업력을 선보일 것”이라며 “또한 다중 바이오 인증 등 신사업 분야를 겨냥한 생체 인식 기술 개발 및 신제품 출시 등을 진행하고 있어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 한단계 도약하는 성장 모멘텀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규 기자  dkim@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니온커뮤니티#정부대전청사#생체인증#FBI#출입통제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