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9 14:24 (목)
엔비디아-중기부, 사물지능(AIoT) 분야 창업기업 지원
상태바
엔비디아-중기부, 사물지능(AIoT) 분야 창업기업 지원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5.2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창업진흥원(이하 창진원)는 사물지능(AIoT) 분야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N&UP 프로그램’을 출범하고, 지원 대상 기업 모집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N&UP 프로그램’은 AI·빅데이터 분야 창업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으로, 엔비디아와의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Up)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는 AIoT 분야 3~7년차 기업 총 30개사에 사업화 자금과 기술 개발 및 융합을 위한 교육, 컨설팅, 투자 연계,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서류심사와 기술발표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며, 기술의 완성도, 독창성,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특히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해 감염병 예방·진단·치료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과제로 신청한 창업기업에게는 서류심사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N&UP 프로그램’은 기본교육부터 기술개발 및 상용화, 투자연계, 네트워킹, 홍보(판로개척)에 이르는 광범위한 지원이 이뤄진다. 또 최종 선정된 창업기업에게는 사업화 자금과 창업분야 전문 인프라를 활용한 멘토링 등을 제공해 기술 고도화 및 비즈니스 모델 개선을 통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도록 적극 돕는다.

엔비디아는 자사가 보유한 AI 전문성과 인프라를 활용해 AI 및 IoT 실무형 교육과 IoT 기술 융합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엔비디아 글로벌 행사에 참가하도록 지원하여, 창업기업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고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한다.

‘N&UP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8일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설명회는 모집기간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