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이벤트_171211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美 일하기 좋은 기업 페이스북 1위, 구글 5위...애플은 84위지난해 1위였던 경영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 2위로 순위 하락

[키뉴스 백연식 기자] 세계 최대 SNS 기업인 페이스북이 미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에 선정됐다. 지난해 1위였던 경영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는 2위로 떨어졌고, 인터넷 기업 구글은 5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84위를 기록했다.

미국의 구인·구직 웹사이트인 글래스 도어는 올해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페이스북을 선정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5점 만점에 4.6점을 받았다. 2위는 베인앤드컴퍼니, 3위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 4위는 햄버거인 인앤아웃, 5위는 구글이 차지했다. 애플의 경우 일하기 좋은 기업 순위에서 지난해 36위를 기록했지만 올해는 84위로 큰 폭으로 하락했다.

IT 관련 업체들의 경우 일하기 좋은 기업 10위 안에 5개 기업이 들어갔다. 페이스북과 구글이 순위 5위 안에 들어간 것을 비롯해, 허브스팟이 7위, 월드와이드테크놀리지가 8위, 얼티미트소프트웨어가 10위를 차지했다.

100대 기업 안에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IT 관련 19개 기업이 순위에 들었다. 2016년은 20개, 2015년 21개 IT 기업이 일하기 좋은 기업 100위에 들었기 때문에 조금씩 숫자가 줄어들고 있다.

10년 전에는 회사의 평판이 좋은 직장을 선정하는 중요한 기준이었지만, 최근에는 회사와 최고 경영자의 가치가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고 WSJ은 설명했다. 또한 WSJ은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기업들이 몇 년 전부터 이 기준을 많이 충족했지만, 최근 오랜 근무 시간 등으로 인해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글래스도어는 일과 라이프 간 균형, 사내 문화와 가치, 급여, 기회 보장 등을 기준으로 지난 2008년부터 10년 동안 최고의 직장을 선정하고 있다.

사진=폰아레나

백연식 기자  ybaek@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구글#애플#미국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백연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