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이벤트_171211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이글루시큐리티 ‘2018년 보안 위협 기술 전망 보고서’ 발표

[키뉴스 박근모 기자] 이글루시큐리티는 2018년 보안 위협에 대한 주요 예측을 담은 ‘2018년 보안 위협 기술 전망 보고서’를 7일 발표했다. 이글루시큐리티 보안분석팀의 예측에 기반해 올해 6번째로 작성된 이번 보고서에는 2018년 발생할 주요 사이버 보안 위협과 더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한 보안 기술과 방법론이 함께 제시되었다.

이글루시큐리티 보안분석팀은 적응형 학습에 기반해 탐지 시스템을 우회하는 신·변종 악성코드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알려지지 않은 취약점을 악용하거나 신뢰받는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과정에 침투하는 등 방어자의 허를 찌르는 복합적인 보안 위협 역시 더욱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이에 맞서는 방어자들은 외부 보안 위협 정보와 더불어 공격자가 노릴만한 기업의 위협 요인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하는 데 초점을 둔 보다 능동적인 보안 방법론을 필요로 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글루시큐리티는 ‘2018년 보안 위협 기술 전망 보고서’ 발표를 기념해, 6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정보보안 모의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글루시큐리티 홈페이지 를 방문해 정보보안 수칙이 담긴 2018년 시큐리티 화면보호기를 다운받고 매주 1회 출제되는 모의고사 문제를 맞추면 응모 자격이 부여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40명을 추첨해 치킨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매주 목요일 이글루시큐리티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이글루시큐리티 '2018년 보안 위협 기술전망 보고서' (사진=이글루시큐리티)

박근모 기자  suhor@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글루시큐리티#2018년 보안 위협 기술 전망 보고서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박근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