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이벤트_171211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페이스북, 게임 플랫폼에 ‘생중계’ 기능 추가"플랫폼에서 머무는 시간 늘리겠다"

[키뉴스 정명섭 기자] 페이스북이 인스턴트 게임 플랫폼에 생중계 기능을 추가했다.

7일(현지시간) IT 전문 매체 더버지와 테크크런치 등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인스턴트 게임에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을 적용, 게임하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하는 기능을 담았다. 페이스북 이용자는 자신이 게임하는 영상을 친구들에게 공개할 수 있다.

인스턴트 게임은 페이스북이 지난해 말 공개한 게임 플랫폼으로, 페이스북 메신저와 뉴스피드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페이스북 친구와 점수 경쟁을 할 수도 있다.

페이스북은 인스턴트 게임 출시 후 100명 이상의 개발자가 참여하고 있으며 70개 이상의 게임이 추가됐다고 설명했다. 곧 앵그리버드와 디즈니 등 유명 게임이 추가될 전망이다.

테크크런치는 이번 신기능 추가에 대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지배력을 회복하려는 시도”라고 분석했다.

페이스북의 글로벌 게임 파트너십 담당 이사인 레오 올레베는 "우리는 이용자가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시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인스턴트 게임에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을 적용, 게임하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하는 기능을 담았다. (사진=테크크런치)

정명섭 기자  jjms9@kinews.net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생중계#라이브#인스턴트 게임#SNS#사회관계망서비스#메신저#뉴스피드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정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