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공식 유통업체인 인텍앤컴퍼니(대표 서정욱)는 인텔 13세대 및 12세대를 지원하는 ASUS PRIME B760M-A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ASUS PRIME B760M-A는 강력한 전원 설계, 포괄적인 냉각 솔루션 및 지능형 조정 옵션을 제공하며,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펌웨어를 통해 사용자와 PC 빌더에게 다양한 성능과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한다. 또 여러 개의 온보드 히트싱크 및 하이브리드 팬 헤더를 사용해 높은 작업 부하에서도 시원하고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VRM 히트싱크 및 열 패드는 MOSFET 및 초크의 열전달을 개선해냉각 성능을 향상하며, M.2 히트싱크는 지속적인 데이터 전송 중에 M.2 스토리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로틀링 문제를 방지한다. 또 탈착식 캡티브 나사는 히트싱크를 제거하는 동안 떨어뜨리거나 분실될 위험을 줄인다.

Fan Xpert 2+ 또는 UEFI BIOS를 통해 구성할 수 있는 포괄적인 냉각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Fan Xpert 2+를 사용하면 그래픽카드의 온도를 매핑해 GPU 및 CPU 집약적 작업에 대한 냉각을 최적화할 수 있다. 전용 통합 회로는 각 팬 헤더를 과열 및 과전류로부터 보호하며, 각 온보드 새시 헤더는 PWM 및 DC 모드를 지원한다.

ASUS만의 ProCool 커넥터는 12V의 전원을 프로세서에 직접 전달하는 8핀 커넥터를 통해 파워 서플라이에 대한 메인보드 링크를 강화하고, 6 레이어 PCB는 열 관리를 최적화해 CPU 오버클럭킹에 더 높은 수치를 끓어 올릴 수 있는 헤드룸을 제공한다

또 DDR5 메모리를 지원하며 성능을 위한 ASUS AEMP II는 PMIC 제한 메모리 모듈을 위한 독점적인 펌웨어로 키트의 메모리 칩을 훈련시키는 CPU 및 메모리 모듈의 기능을 기반으로 성능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최적화된 클럭 속도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ASUS OptiMem II 기술을 통해 메모리 안정성 및 호환성을 높인다.

2개의 M.2 슬롯은 PCIe 4.0을 통해 최대 64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구현하며, 최대 5Gbps의 전송 속도를 위해 초고속 USB 3.2 Gen 1이 있는 후면 USB Type-C 커넥터를 포함해 다양한 고속 장비를 지원한다. 또 리얼텍 2.5Gb 이더넷은 CPU 부하를 감소하고 높은 TCP 및 UDP 처리량을 제공한다.

인텍앤컴퍼니는 전 세계 메인보드 시장 글로벌 1위 기업인 ASUS(에이수스)의 공식 수입사로 인텔, Microsoft, 도시바, 레노버 등 다양한 PC 컴포넌트 파트너와 함께 협력중인 국내 IT 기기 유통사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텍앤컴퍼니 #AS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