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Gbps에서 작동하는 새로운 메모리 인터페이스 IP 설계 최초 도입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는 LPDDR5X 메모리 인터페이스 IP와 LPDDR5X 표준을 초과하는 속도로 실행되는 SK하이닉스의 LPDDR5T 모바일용 D램 간에 상호운용성을 검증했다고 27일 밝혔다.

올 초 케이던스가 8.5Gbps 속도에서 작동하는 최초의 LPDDR5X 메모리 인터페이스 IP 설계를 발표하고, SK하이닉스에서 9.6Gbps 속도의 LPDDR5T 모바일용 D램 기술을 처음 공개한 뒤 나온 주요 성과다.

LPDDR5T는 SK하이닉스가 지난 1월에 공개한 모바일용 고속 D램 기술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같은 모바일 제품에 들어가는 D램 속도를 부각하기 위해 규격명인 LPDDR5 뒤에 '터보(Turbo)'를 의미하는 'T'를 붙였다.

케이던스 LPDDR5X IP는 이미 상용화돼 고객에 의해 검증됐으며 케이던스의 LPDDR5및 GDDR6 제품 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고성능의 확장 가능, 적응형 아키텍처를 구현한다. 

LPDDR5X IP는 고성능의 설계 최적화된 동급 최장의 기술로 SoC 설계 탁월성을 구현하는 케이던스의 인텔리전트 시스템 디자인(Intelligent System Design) 전략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