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선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사장(왼쪽)과 이경율 환경실천연합회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광선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사장(왼쪽)과 이경율 환경실천연합회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대표 박광선)는 환경실천연합회(회장 이경율)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을 3년 연속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은 황구지천, 오산천 등 경기 남부지역 국가 하천의 수질을 정화하고, 청소년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생태계 보호 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코로나 19 규제 완화로 온라인 활동 뿐만 아니라 대면 활동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온라인 참가자는 사전에 제공되는 동영상 자료를 통해 환경과 생활하천 보호의 중요성을 교육받는다. 또 각 참가자들은 하천의 수질 개선을 위한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제작 키트와 수질 측정 키트를 제공받아 거주지 인근 하천에서 자유롭게 수질정화 활동을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참가자는 환경실천연합회 활동가와 함께 지정된 하천에서 수질 오염 모니터링, 개선 및 보호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이론 교육을 받은 후 EM 흙공을 이용한 정화활동을 진행한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임직원 대상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수질정화활동 외에도 생물다양성 보존을 통한 하천 생태계 안정을 돕기 위해 교란 식물을 제거하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가했다. 어플라이드 임직원은 지역 사회 참여 활동과 환경 보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겠다는 약속을 실천한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플라이드 웹사이트(https://www.appliedmaterials.com/kr/ko/about/korea-overview._html)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