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 전문 기업인 온세미는 실리콘 카바이드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이하 펜실베이니아 주립대)와 80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재료 연구 기관(Materials Research Institute, MRI)에 온세미 실리콘 카바이드 크리스탈 센터(onsemi Silicon Carbide Crystal Center, 이하 SiC3)가 설립된다. 온세미는 향후 10년간 매년 80만 달러의 자금을 SiC3에 지원할 예정이다.

실리콘 카바이드(SiC)는 전기차(EV), 전기차 충전 및 에너지 인프라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수적이며 세계 경제의 탈탄소화에 기여한다.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SiC에 대한 학술 연구가 크게 발전했지만, 이후 미국에서는 그 규모가 줄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국 내 SiC 결정 연구가 다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펜실베이니아 주립대와 온세미는 SiC3에서 SiC 연구 수행 외에도 인턴십 및 협력 프로그램 등 인력 개발 이니셔티브에 함께 하고, 펜실베이니아 주립대의 커리큘럼에 SiC 및 와이드 밴드갭 결정 연구를 포함한다. 

펜실베이니아 주립대는 온세미가 실리콘 결정 성장의 최첨단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었던 학술 파트너다. 온세미와 펜실베이니아 주립대의 관계는 사전 조사 기간 동안 발전했고, 이러한 협력에 대한 노력이 양쪽 기관 모두를 SiC 연구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온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