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반도체 전문기업인 딥엑스(대표 김녹원)는 아시아 최대 규모 IT 전시회인 2023년 ‘컴퓨텍스 타이베이’에 참가해 대만 및 중화권 기업들에게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며 동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2023 컴퓨텍스 타이베이’는 코로나로 인해 2019년 이후 4년만에 해외 관람객에게 전면 개방된 형태로 진행됐다. 컴퓨텍스를 주관하는 타이트라(대외무역발전협회)와 TCA(타이베이시 컴퓨터협회)에 따르면 올해 행사에는 4일간 4만 8천여명이 방문해 그 어느때보다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한다.

딥엑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AI 반도체 원천 기술 기반의 ‘DX-L1, DX-L2, DX-M1 및 DX-H1’의 4종과 다양한 실시간 AI 연산 처리 응용 데모를 공개했다. 대만 및 중화권의 120여개 IT 하드웨어 OEM 및 AI 응용 개발 업계의 잠재 고객들이 딥엑스의 부스를 방문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딥엑스 부스에서는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시장 요구를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4종으로 구성된 딥엑스의 솔루션 전략과 자원 제약적인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AI 연산을 구현할 수 있다는 강점을 적극 소개했다. 

또 딥엑스는 ‘이노벡스 2023’에서 열린 스타트업 콘테스트에도 참가했다. 22개국 400여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한 가운데 국제 투자자들의 심사를 거처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대만 스타트업 5개사와 글로벌 스타트업 5개사가 선정됐는데, 딥엑스가 ‘이노벡스 2023’ 10위 안에 선정됐다.

특히 마지막 결승 라운드에서 글로벌 시장을 견인할 혁신적인 원천기술과 상업적 잠재력을 인정받아 2위인 ‘스타트업 테라스 어워즈(Startup Terrace Awards)’를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딥엑스는 이번 수상으로 2만 달러 달러의 상금과 대만 기업과의 협력 및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대만 진출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딥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