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고 혁신적인 비대면 채널 운영 등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

▲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이사(오른쪽)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왼쪽)에게 '특별 공헌상'을 수여받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이사(오른쪽)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왼쪽)에게 '특별 공헌상'을 수여받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송봉섭 부사장이 다양하고 혁신적인 비대면 채널 운영 등 국내 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부터 '특별 공헌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22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 공헌상' 및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고객감동 콜센터' 선정 인증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도입 20주년을 기념해 수여된 특별 공헌상은 55개 산업, 334개 조사 대상 기업 중 콜센터 등 비대면 서비스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의 대표에게 수여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IT 원격진단 서비스'를 실시하고 2010년엔 'ARS 음성인식 시스템'을 도입한 이래 챗봇, IoT 등 고객 상담에 신기술을 적용하며 20년 이상 국내 서비스 산업의 혁신을 선도해 왔다.

또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 고객 전문상담'을 도입하고,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을 운영하는 등 모든 고객이 삼성전자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권익 향상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