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테크날러지(Qualcomm Technologies Inc.)는 스냅드래곤4 2세대 모바일 플랫폼(Snapdragon® 4 Gen 2 Mobile Platform)을 27일 공개했다.

스냅드래곤4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은 빠른 CPU 속도, 선명한 사진 및 비디오 촬영, 더 빠른 5G 및 Wi-Fi 연결과 하루 종일 지속 가능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4 시리즈의 첫 번째 4나노 공정으로 설계된 플랫폼인 스냅드래곤4 2세대는 향상된 배터리 수명 및 플랫폼 효율성을 전체적으로 개선하도록 설계됐다. 퀄컴 크라이요(Qualcomm® Kryo™) CPU는 최대 2.2GHz의 최고 속도와 최대 10% 향상된 CPU 성능을 탑재해 일상에서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퀄컴 퀵차지 4+(Qualcomm® Quick Charge™ 4+) 기술은 15분 만에 배터리를 최대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또 120fps FHD+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선명도를 높이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스크롤링을 제공한다.

카메라의 경우 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능과 더욱 빨라진 자동 초점(AF) 기능으로 흐릿함을 최소화하고 움직이는 피사체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다. 4 시리즈 최초로 MCTF(Multi Camera Temporal Filtering)가 하드웨어에 내장돼 고품질 비디오의 노이즈 감소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어두운 환경에서 선명하고 상세한 이미지를 위한 AI 기반 저조도를 비롯해, AI로 향상된 배경 소음 제거 기능을 통해 업무 공간이나 혼잡한 환경에서 사용자가 전화 및 화상 통화상에서도 명확하게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X61 5G 모뎀-RF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스냅드래곤4 2세대는 세계적으로 더 많은 네트워크, 주파수 및 대역폭을 빠른 속도로 제공한다. 또 퀄컴 Wi-Fi 5는 게임, 스트리밍 등을 위한 빠르고 강력한 Wi-Fi 연결을 제공한다.

주요 제조사들은 스냅드래곤 4 2세대를 탑재해 선보일 예정이며 상용 기기는 2023년 하반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