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재/부품
LG디스플레이, ‘中CITE 2018’서 차세대 OLED 기술력 과시

[키뉴스 이재구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가 오늘부터 오는 11일까지 사흘간 중국 광둥성 선전에서 열리는 ‘제6회 중국정보기술엑스포(China Information Technology Expo) 2018’에 참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 유기발광다이어드(OLED)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CITE 2018’은 중국 공신부와 선전 지방정부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정보전자 전시회로 매년 1600여 업체가 참여하고 16만명의 방문객이 참관한다.

LG디스플레이는 ‘OLED가 이미 대세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화질뿐만 아니라 응용 범위와 디자인 측면에서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OLED 제품을 전시한다.

이 행사에서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초 공개한 세계 최초의 88인치 8K OLED를 비롯, ▲스피커 기능을 탑재한 65인치 CSO(Crystal Sound OLED) ▲벽과 완전히 밀착시켜 거실의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77인치 UHD 월페이퍼 OLED디스플레이를 전시한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행사에 중국전시회 최초로 OLED조명을 함께 공개해 다양한 OLED 활용 가능성을 제시한다.

OLED는 명암, 색정확도, 시야각 등 다방면에서 현존 최강 디스플레이로 평가 받고 있으며, 특히 LG디스플레이가 독보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대형 OLED는 차원이 다른 화질과 새로운 디자인 잠재력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가면서 프리미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초 공개한 세계 최초의 88인치 8K OLED를 이번 행사장에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현존하는 OLED TV 제품 중 가장 큰 사이즈로, UHD(3840x2160픽셀)해상도보다 4배 선명한 7680x4320픽셀로 더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LG디스플레이가 9일 중국 광둥성 선전에서 열린 ‘제 6회 중국정보기술엑스포(CITE) 2018’에 참가, CSO(Crystal Sound OLED)와 8K OLED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사진=LG디스플레이)

OLED는 자체발광 디스플레이로서 개구율(총화면 면적대비 빛 투과면적 비율) 감소로 인한 휘도 저하가 없어 8K 초고해상도 구현을 하기가 쉽다. LG디스플레이는 여기에 독자적인 혁신적 공정설계 및 보상 기술을 더해 진정한 8K기술을 구현함으로써 OLED기술을 바타으로 한 초대형,초고해상도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스피커 기능을 탑재한 65인치 CSO(Crystal Sound OLED)도 전시해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인 제품에게 주는 ‘CITE 2018 기술혁신 금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사운드 시스템을 패널에 내재화해 화면에서 사운드가 직접 나오게 만든 혁신적 제품이다. 별도의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를 듣는 것이 아니라 화면과 소리의 위치가 일치하기 때문에 현장감과 몰입도를 극대화시켜 준다는 장점을 지닌다.

이와함께 벽에 완전히 밀착시켜 거실의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77인치 UHD 월페이퍼 OLED, 그리고 77인치 UHD OLED 6장으로 구성한 둥근 형태의 필라(Pillar, 기둥) 제품을 선보이며 OLED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 LG디스플레이는 중국에서 최초로 OLED 조명도 선보였다. OLED 조명은 기존 광원보다 전력 소모와 발열이 적어 환경친화적이며, 자연광에 가까워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 시켜주는 프리미엄 광원이다. OLED 디스플레이와 같이 곡면 구현이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유일한 면광원으로 균일한 빛을 제공하며 광원 자체를 원형, 사각형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다.

LG디스플레이 여상덕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OLED가 소비자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신기술과 신제품에 대한 수용도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중국 시장에서 중국 고객과 함께 OLED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구 기자  jklee@kinews.net

<저작권자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디스플레이#中CITE 2018#차세대 OLED#CSO(Crystal Sound OLED)#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이재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