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대표 박원철)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Solution Provider for the Next Generation’라는 새로운 ESG 비전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새 ESG 비전과 함께 SKC의 ESG 경영을 위한 노력과 실행전략,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대한 내용도 보다 구체적으로 담았다.

보고서를 통해 공개한 새로운 ESG 비전은 ‘글로벌 ESG 소재 솔루션 기업’이라는 SKC의 기업 정체성과 함께 ESG 경영을 통해 다음 세대가 더욱 풍요롭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사회를 추구한다는 지향점을 내포했다.

2020년 첫 발간 이래로 올해 네 번째인 이번 보고서에는 SKC와 각 투자사의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혁신 성과에 대한 ‘ESG 스토리(Story)’, 비즈니스 모델의 전략과 목표를 설명하는 ‘립 투 립(Leap to Reap)’ 및 각종 ESG 데이터를 담은 ‘ESG 팩트북(Factbook)’ 등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ESG 스토리’ 섹션에선 ‘2040 온실가스 넷 제로’의 상세한 실행 계획 및 소비자와 구성원,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를 위한 활동, 이사회 혁신 성과 등의 내용을 포함했다. 특히 구성원, 협력사 관계자의 인터뷰를 수록하는 등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보다 강화했다. ‘립 투 립’ 섹션에는 이차전지와 반도체, 친환경 소재 등 3대 성장축에 대한 상세 전략을 담았으며, ‘ESG 팩트북’에는 전년대비 30% 이상 늘어난 ESG 데이터를 수록했다.

SKC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2022년의 사회적 가치(SV) 창출 성과도 공개했다. SKC의 2022년도 SV 창출 성과는 총 3,015억 원으로, 필름사업 매각 등으로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전년 대비 감소했으나, 꾸준한 사회공헌 및 협력사 동반성장에 대한 노력을 기반으로 ‘사회성과’는 성장세를 나타냈다.

또한 올해부터 SKC는 오프라인 책자 발행이 없는 온라인 전용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발간한다. 이에 따라 보고서 내 내부 이동 및 외부의 다양한 콘텐츠를 연결하는 인터랙티브 기능을 삽입해 독자가 더욱 편리하게 SKC의 ESG 경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S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