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대표 장덕현)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생활 속 ESG 실천을 위한 '제로 웨이브 (Zero Wav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기는 종이 및 전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작은 실천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ESG 확산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준비할 계획이다

제로 웨이브 캠페인은 창립 50주년의 '50'을 상징해 5가지 ESG 실천 분야에서 '제로(0)'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삼성전기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Zero waste(쓰레기 배출 줄이기) ▲Net Zero(탄소 절감하기) ▲Zero bias(차별 줄이기) ▲Zero Water scarcity(물 아껴 쓰기) ▲Zero social distance(사회적 거리 줄이기) 등 총 5가지 분야에서 매월 한 가지씩 미션을 선정해 진행한다.

또 일상 속에서 자유롭게 실천 후 인증사진을 응모하거나 캠페인을 주변 동료에게 알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지난 6월은 'Zero Waste(쓰레기 배출 줄이기)' 활동 기간으로 업무 중 출력 용지 줄이기,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비닐봉지 대신 에코백 사용하기 등 쓰레기 감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7월은 '플라스틱 프리 줄라이(Plastic Free July)' 챌린지 기간으로 삼성전기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플라스틱 프리 줄라이'는 7월 한 달 동안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거나 완전히 사용하지 않는 생활에 도전하는 캠페인으로 2011년 호주에서 시작돼 최근에는 190여 개국에서 1억 명 이상이 참가하는 규모로 확대됐다.

한편 삼성전기는 주요 사업과 ESG 경영활동 등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2006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2022~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은 전년 대비 약 12만 t 줄였고, 용수 재이용량은 약 70억 리터로 전년 대비 8% 증가했다고 밝혔다. 절감한 온실가스 배출량은 소나무 1,300만 그루를 심는 효과에 해당하며 재이용한 용수량은 대한민국 국민 약 2,300만 명이 하루 동안 사용하는 물 사용량과 비슷한 수준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삼성전기 #장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