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통신/방송&모바일
“삼성 갤럭시노트9 코드명은 크라운(Crown)”

[키뉴스 이재구 기자] “올해 나올 갤럭시노트9의 코드명은 ‘크라운(Crown)’, 즉 ‘왕관’이다.”

제품 사전정보 유출로 유명한 에반 블래스는 1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제품정보 사전 유출로 유명한 에반 블래스가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노트9의 코드명은 크라운이라고 밝혔다.(사진=에반 블래스 트위터)

지금까지 나온 소문에 따르면 삼성이 해마다 9월에 발표하던 갤럭시노트 최신작 발표는 조금 앞당겨진다. 7월 또는 8월이 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양상으로 특기할 만한 부분은 배터리 용량이 전작보다 700밀리암페어(mAh)나 커진 4000mAh에 이를 것이란 부분이다.

갤럭시노트9 화면은 종횡비가 18.5:9인 6.4인치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사용되는 칩셋은 지역별로 퀄컴의 스냅드래곤845, 또는 엑시노스 9810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6GB의 램 용량과 함께 기본메모리 128GB용량의 제품으로 나온다.(갤럭시노트8은 기본메모리 용량이 64GB다.)

후면 카메라는 갤럭시S9플러스와 동일한 12메가픽셀 듀얼카메라다. 셀피카메라 해상도도 갤럭시S9플러스처럼 8메가픽셀에 이를 전망이다.

하지만 궁금증은 여전히 남아있다. 가장 이목이 집중되는 부분은 갤럭시노트9에 인디스플레이 지문센서가 들어갈지 여부가 될 것 같다.

이재구 기자  jklee@kinews.net

<저작권자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전자#갤럭시노트9#코드명 크라운#인디스플레이 지문센서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이재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