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LS전선, '전통시장 전기 안전점검' 재능기부 활동케이블 전문 진단기술 활용, 누전 점검 및 안전교육

[키뉴스 이길주 기자] LS전선은 올해 1월과 2월 군포시 산본시장과 역전 시장에서, 3월에는 부산 봉래시장에서 점검 활동을 벌이는 등 전국의 전통 시장을 대상으로 전기안전점검 재능기부 활동을 벌이고 있다.

LS전선은 2017년 전국 전통시장의 점포들을 대상으로 전기 안전점검 활동을 하기로 결정하고, 9월 경북 구미시 중앙시장과 강원도 동해시 북평시장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광주광역시 양동시장, 안양시 명학시장, 군포시 산본시장 등에서 매월 점검을 실시했으며, 부산, 대구, 거제 등으로 활동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LS전선은 케이블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기술을 활용하여, 개별 점포들을 방문하여 케이블의 절연 성능과 피복 상태, 누전 가능성 등을 점검하고, 상인들에게 케이블 오남용 등에 대한 안전교육도 진행한다.

LS전선 직원들이 한 전통 시장에서 전기안전 점검 재능기부 활동을 벌이고 있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직원들의 전문성을 활용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통시장은 전기설비가 노후되고 인화성이 높은 물질이 많을 뿐만 아니라 점포가 밀집되어 있어 화재 발생시 빠른 시간에 확산된다.

특히 화재 원인의 절반이 누전, 접촉 및 절연 불량, 과부하, 과전류, 케이블 손상 등에 의한 합선 등에 의한 것으로 나타나 사전 점검에 의한 예방이 중요하다.

이길주 기자  awzwy1017@kinews.net

<저작권자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S전선#전통시장#전기 안전#재능기부#케이블 진단#누전#화재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이길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