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테크날러지(Qualcomm Technologies Inc.)가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3 (Qualcomm Innovation Fellowship Korea 2023)’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는 정규 석박사 과정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학술 논문 경연 대회다. 퀄컴은 우수 논문을 선정해 최종 수상자들을 선발할 예정이며, 논문 제출 기한은 8월 15일까지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은 잠재력을 지닌 이공계 학생들이 연구 활동에서 전문성과 자율성을 추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독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퀄컴 테크날러지 연구진들과 소통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지식 교류의 장도 마련한다.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는 2023-2024 학사년도를 기준으로 국내 대학의 정규 석박사 과정에 있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자율주행(autonomous driving) 분야와 관련된 여러 세부 분야 중 하나의 연구논문을 제출하며, 제출된 연구 논문은 평가단의 심사를 거친다.

이후 지원자들의 발표 및 포스터 세션을 바탕으로 한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수상자들은 논문의 아이디어 혁신·창의성, 연구 이해도·실험 결과, 추가 연구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될 예정이다. 퀄컴은 최대 15팀을 최종 선발해 선발된 논문 당 400만원의 장학금을 소속 학교로 전달할 예정이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3에 대한 세부 정보 및 논문 접수는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3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퀄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