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4 15:58 (화)
굿어스데이터, 아트박스 온라인 쇼핑몰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 완료
상태바
굿어스데이터, 아트박스 온라인 쇼핑몰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 완료
  • 오은지 기자
  • 승인 2019.09.1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어스데이터(대표 전상현)는 아트박스 온라인 쇼핑몰 시스템 전반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클라우드 설계, 도입, 이관 작업으로 최적의 온라인 쇼핑몰 환경을 구현하는 것이다. 

굿어스데이터는 클라우드 아키텍처 및 데이터베이스 전문 엔지니어를 투입해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설계하고 구축했다. 이 과정에서 오라클 2세대 클라우드를 선택, 오라클이 유일하게 지원하는 ‘RAC(Real Application Cluster)’를 구성해 클러스터링 기능과 고 가용성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은 내부 인력 및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원본 데이터베이스의 변경 없이 다운타임을 최소화해 이관했다. 굿어스데이터가 가진 데이터베이스 튜닝기술력을 동원해 작업량이 증가해도 짧은 응답시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최적화했다.

아트박스 쇼핑몰은 관리 및 운영 측면에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굿어스데이터는 자사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인 '아르고스 인사이트(Argos Insight)'를 도입, 실시간 모니터링 및 자동 알림 기능으로 장애가 발생되어도 상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전상현 굿어스데이터 대표는 “쇼핑몰 시스템 전체를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클라우드 환경에 오라클 DB를 RAC 구성한 사례는 흔치 않아 우리에게 더욱 의미 있는 일이었다”고 말했다.

◇굿어스데이터는

굿어스데이터는 IT데이터 중심 전문 기업으로, 지난 15년간 축적된 다양한 사업 수행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기업들에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4년부터 오라클 비즈니스를 시작해 지난 8월에는 ‘2019년 APAC 미드 마켓 부문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관계사인 에스넷시스템, 굿어스, 굿어스스마트솔루션과 시너지 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굿어스데이터 로고
▲굿어스데이터 로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