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12 14:02 (월)
디지털 절연기와 컨버터를 하나로 합쳤다
상태바
디지털 절연기와 컨버터를 하나로 합쳤다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6.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디지털 절연기 '아이커플러(iCoupler) iCoupler'와 절연형 DC·DC 컨버터를 통합한 전력 송수신기 'ADM2867E' 제품군을 출시했다./ADI

아나로그디바이스(ADI·지사장 홍사곽)는 디지털 절연기 '아이커플러(iCoupler) iCoupler'와 절연형 DC·DC 컨버터를 통합한 전력 송수신기 'ADM2867E'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방사 방출이 적고 더 적은 개발보드 횟수 및 예산으로 전자파적합성(EMC)을 충족할 수 있게 해준다. 간단한 인쇄회로기판(PCB) 설계와 소형 SOIC 폼팩터가 특징이다.

이 제품군은 설치 기반 연결 오차에 대한 손쉬운 교정을 통해 최종 시스템의 설치 및 디버깅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들을 통합하고 있다. 안전성이 검증된 iCoupler 디지털 절연 기술과 IEC 61000-4-2 ESD 보호 기능을 지원, 가장 열악한 환경에서도 신호 무결성을 유지한다.

이외에도 이 제품은 8㎜의 이격 거리를 갖는 5.7 kV rms 절연형 전 이중(full duplex) RS-485/RS-422 송수신기를 내장했으며 스티칭 커패시턴스 없이도 양면 PCB 상에서 CISPR32 Class B 방출 규정을 여유있게 충족한다.

케이블 인버트(cable invert) 스마트 기능은 전체 수신기의 페일-세이프(fail-safe) 기능을 유지하면서 정확한 역전 케이블 연결을 지원하고 FPGA와 마이크로프로세서 인터페이스용 유연한 저전압 전원 공급 레일, 및 PROFIBUS 연결용 5V 절연 공급전압을 감당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