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총 34개의 오픈소스 인공지능(AI) 레퍼런스 키트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인텔은 액센추어(Accenture)와의 오랜 협력을 바탕으로 AI 레퍼런스 키트를 커뮤니티에 공개했으며, 이를 통해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AI를 구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각 키트는 모델 코드, 데이터 학습, 머신러닝 파이프라인에 대한 지침, 라이브러리, oneAPI 구성요소들이 포함돼 멀티 아키텍처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엣지 환경에서 접근할 수 있고 AI를 최적화할 수 있다.

AI 레퍼런스 키트는 인텔의 oneAPI 개방형 표준 기반 이종 프로그래밍 모델, 인텔 AI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인 인텔® AI 애널리틱스 툴킷(Intel® AI Analytics Toolkit) 및 인텔® 오픈비노TM 디스트리뷰션 툴킷(Intel® Distribution of OpenVINOTM toolkit) 등의 구성 요소를 기반으로 한다. AI 개발자들은 AI 레퍼런스 키트를 활용해 응용 프로그램에 AI를 도입하고 기존의 지능형 솔루션을 강화하며 더욱 빠르게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전통적인 모델 개발 과정 대비 더 짧은 시간에 생산적인 워크플로우를 통해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

인텔이 공개한 이번 AI 레퍼런스 키트는 소비자 제품, 에너지, 유틸리티, 금융 서비스, 의료, 생명과학, 제조, 유통, 통신 분야 등 다양한 산업의 AI 개발이 더욱 간편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텔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