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1 10:45 (월)
찰스 리앙 슈퍼마이크로 CEO, 컴퓨텍스2020 기조연설
상태바
찰스 리앙 슈퍼마이크로 CEO, 컴퓨텍스2020 기조연설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6.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컴퓨터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3일 '컴퓨텍스 2020' 온라인 기조연설을 갖는다./슈퍼마이크로컴퓨터

슈퍼마이크로컴퓨터는 오는 3일 '컴퓨텍스 2020'에서 찰스 리앙(Charles Liang)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온라인 기조연설을 갖는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슈퍼마이크로는 인텔리전트 에지 시스템을 발표하고, 대규모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구축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클라우드DC(CloudDC) 서비스 라인을 시연한다.

슈퍼마이크로는 네트워크 운영자에게 애플리케이션 및 분산 에지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견고한 클라우드 플랫폼의 필요성을 일찍부터 인식했다. 클라우드 플랫폼은 핵심 5G 네트워크 기능이 공용 클라우드와 긴밀하게 연동되고 활용되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다.

슈퍼마이크로의 차세대 듀얼 프로세서 클라우드DC 서버는 1U 및 2U 서버의 다양한 스토리지 옵션과 최대 4개의 100GbE 포트를 지원하는 듀얼 OCP 3.0 규격 AIOM 슬롯을 갖췄으며, 오픈 BMC(Open BMC)를 지원할 수 있다. 또 SATA3, SAS3, NVMe 스토리지 드라이브를 지원하는 올-하이브리드(all-hybrid) 백플레인 설계와 하이퍼스케일 환경에 최적화된 단순화된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한다.

찰스 리앙 CEO는 "슈퍼마이크로는 이미 막강한 위치에 있는 자사의 5G 인프라와 첫 출시되는 클라우드DC 서버를 통해 고객에게 에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최적화된 차세대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러한 조합은 슈퍼마이크로가 x86 기반 시스템에 계속 주력하면서 슈퍼마이크로 서버와 스토리지빌딩블록솔루션(Building Block Solutions)으로 구동되는 기성telco 소프트웨어, 그리고 NEBS를 활용하는 오픈 소스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솔루션을 지원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클라우드DC 서버는 다양한 사례에 적용할 수 있다. 사설 클라우드에서의 유연한 스토리지와 확장, NVMe-oF(NVMe over fabrics), 빠른 구축, 쉬운 유지관리 및 높은 확장성이 특징이며, 5G/telco 영역에서 NEBS 레벨 3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또 DU, CU, 코어와 같은 O-RAN 가상화된 네트워크 요소를 지원하고 FPGA 가속기 카드를 수용한다. 플랫폼은 최대 4개의 GPU 가속기 카드를 지원할 수 있으며, 딥러닝 학습과 추론, 데이터 분석, 그래픽 및 고성능 컴퓨팅을 처리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는 올해 초 당사의 첫 아웃도어 에지 시스템(Outdoor Edge System)을 출시했다. 해당 IP65 인클로저 기반 서버는 5G RAN, AI 추론과 기타 인텔리전트 에지 중심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및 x86 분산 하드웨어에 대한 업계 움직임을 지원하며, 거친 야외 환경에도 이상적으로 작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