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EDA 사업부 (http://www.siemens.com/eda)는 AI 기반 지능형 IC 설계 검증 플랫폼인 ‘솔리도 디자인 인바이런먼트(Solido™ Design Environment)’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AI 기반의 클라우드 지원 IC 설계 및 검증 솔루션이다. 

지멘스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는포괄적인 단일 콕핏(cockpit)은 공칭 분석 및 변동인식 분석 작업을 처리하며, SPICE 수준의 회로 시뮬레이션 설정, 측정 및 회귀 분석은 물론 파형 및 통계결과 분석 기능이 포함돼 있다.

이 솔루션은 AI 기술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최적화 경로를 파악해 회로 전력, 성능 및 면적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생산 정확도가 높은 통계적 수율 분석 작업을 완전탐색(brute-force) 방법의 몇 분의 일에 불과한 시간 내에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가산학습(Additive Learning) 기술을 갖추고 설계 및 검증 팀의 실적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보유 AI 모델을 사용해 보다 스마트하고 빠른 AI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최대 6 시그마에 달하는 검증 정확도와 보다 높은 수율을 완전탐색 몬테 카를로 방식보다 빠른 속도로 달성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지멘스 #SK하이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