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정전류 선형 발광다이오드(LED) 드라이버 집적회로(LDI) 'BCR431U'를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정전류 선형 발광다이오드(LED) 드라이버 집적회로(LDI) 'BCR431U'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LED 전류 레귤레이트를 위한 저전압 강하 성능을 제공하며, 전력 소모량이 37㎃에 불과하다. LED 스트립, 채널사인, 건축용 LED 조명, LED 디스플레이, 비상등, 매장 조명, 가정용 조명 등이다.

전압강하는 15㎃에서 105㎷까지 지원한다. 또 전반적인 효율을 향상시키고, LED 순방향 전압 허용 오차와 전원 전압 변동성을 보상하기 위해서 필요한 전압 헤드룸을 제공한다.

BCR431U를 쓰면 조명 디자인에 LED를 추가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직렬을 기준으로 하나의 IC가 6개 LED가 아닌 7개 LED를 구동할 수 있다. 또는 LED 스트립 디자인의 전체 길이를 5m에서 7m로 늘릴 수 있다. LED 스트립이 길면 설치가 쉬워진다.

전용 핀으로 높은 값의 옴 저항을 사용해 LED 전류를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IC 전원 전압 범위는 6V~42V다. 지능형 과열 제어 회로는 온도가 상승하더라도 전류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접합부 온도가 과도하게 높아지면 LED 전류를 낮춘다. 따라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동작을 달성하고 LED 수명을 연장시킨다.

BCR431U는 최저 1%까지 디밍(Dimming)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LED 스트립 디자인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피니언 #LED #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