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반도체 전문기업인 딥엑스(대표 김녹원)가 국내 AI 반도체 기업중 유일하게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글로벌 최대 가전 전시회 ‘IFA 베를린 2023’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딥엑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모두를 위한, 어디에서나 존재하는 AI 기술’을 위한 혁식적인 AI 반도체 솔루션을 선보이며 유럽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딥엑스는 지난 5월 프랑스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스타트업 이벤트인 ‘비바테크’에 참가해 유럽의 자동차 티어1 및 완성차, 이동통신사 기업들과 기술 교류를 진행하고 AI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그후 오는 9월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베를린 2023’에서 B2B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마켓관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게 됐다. 연달아 5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에 방문해 유럽 주요 완성차 기업과의 프로모션 행사도 예정돼 있다.

이번 IFA 베를린에서 딥엑스는 최신 인공지능 알고리즘, 인공지능 연산 정확도, 전성비, 가성비 등에서 탁월한 인공지능 반도체 기술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마트 카메라, 스마트 모빌리티, 로봇, 스마트 가전 등에 적용 가능한 딥엑스의 신경망처리장치(Neural Processing Unit, NPU)가 탑재된 스몰 카메라 모듈과 M.2 모듈로 최신 AI 알고리즘을 구동하는 실시간 데모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에코시스템이 풍부한 오픈 임베디드 플랫폼인 ‘오렌지파이’에 자사 M.2 모듈을 연동해 로봇에 사용하는 AI 알고리즘을 구동하는 실시간 데모도 소개할 예정이다.

딥엑스는 각 어플리케이션 별로 고객이 원하는 성능과 기능을 충족할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 4종을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가전 시장을 넘어 스마트 카메라, 머신 비전, 공장 자동화 등까지 사업 영역을 넓히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현지의 고객들을 만나 사업 협력을 논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딥엑스 #I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