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 전문기업인 온세미가 하이퍼룩스 LP(Hyperlux LP) 이미지 센서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스마트 초인종, 보안 카메라, AR/VR/XR 헤드셋, 머신 비전, 화상 회의 등과 같은 상업용 카메라에 적합하다. 해당 1.4µm 픽셀 센서는 업계 최고의 이미지 품질과 저전력 소비를 제공하며 성능을 극대화해 열악한 조명에서도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다.

이 제품군은 스택형 아키텍처 설계로 설치 공간을 최소화하며 크기가 쌀알 정도에 불과해 크기가 중요한 디바이스에 적절하다. 소비자는 사용 목적에 맞게 5메가픽셀 AR0544, 8메가픽셀 AR0830 또는 20메가픽셀 AR2020를 선택할 수 있다.

하이퍼룩스 LP 제품군에 탑재된 웨이크 온 모션(Wake-on-Motion) 기능은 센서가 최대 성능 모드에서 필요한 전력의 일부만 소비하는 저전력 모드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스마트 ROI(region of interest) 기능은 하나 이상의 ROI를 제공해 감소한 대역폭에서 장면의 상황을 제공하며, 별도의 ROI를 원본 세부 정보로 제공한다.

또 근적외선(Near-Infrared, 이하 NIR) 성능은 혁신적인 실리콘 설계와 픽셀 구조로 최소한의 보조 조명으로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이밖에 저전력을 구현해 이미지 품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열 소음을 줄이고 히트 싱크가 필요하지 않아 비전 시스템의 전체 비용을 절감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온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