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4 15:58 (화)
6m 원거리에 있는 사물도 찾아낸다... 인텔 D455
상태바
6m 원거리에 있는 사물도 찾아낸다... 인텔 D455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6.2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이전 세대 모델보다 촬영 거리를 2배 늘리고 정밀도를 높인 심도(Depth) 스테레오 카메라 '리얼센스 뎁스 카메라 D455'를 출시했다./인텔

인텔은 이전 세대 모델보다 촬영 거리를 2배 늘리고 정밀도를 높인 심도(Depth) 스테레오 카메라 '리얼센스 뎁스 카메라 D455'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테레오 심도는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작동한다. 이 제품은 장거리 촬영 기능을 탑재하고, 정확성을 높였으며, 배치가 쉬워 실내외 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개발자는 D455로 기기가 주변 환경을 보고, 이해하고, 상호작용하고, 학습할 수 있는 비전 기반 솔루션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로봇의 자율적 이동에 가장 필요한 것은 주변 환경을 파악하는 능력이다. D455가 제공하는 장거리 및 향상된 커버리지를 통해 로봇은 환경을 스캔하고 장애물 회피 등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D455 카메라는 촬영 최적 거리를 6m까지 늘려, 기존 D400 카메라보다 시야 손상 없이 정확도를 두 배 높였다. 글로벌 셔터 방식으로 두 개의 서로 다른 데이터 스트림 간 대응성을 개선하고, 심도 센서와 RGB 센서의 시야를 일치 시킨다. 관성측정장치(IMU)를 통합해 카메라가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미세한 심도 인식을 가능하게 한다.

이 제품은 4m 범위에서 2% 미만의 Z-에러(Z-error)를 달성한다. 심도 센서가 95㎜ 간격으로 배치돼 있어 보다 늘어난 거리에서도 심도 정확도를 높일 수 있고 심도 및 RGB 센서가 동일한 보강재 위에 배치돼 색상과 심도의 정렬이 향상된다. 마지막으로 RGB 센서는 심도 센서와 시야가 같아 심도와 색상의 상관관계를 개선한다.

사기 벤모시(Sagi BenMoshe) 인텔 부사장 겸 리얼센스 그룹 총괄은 “인텔 리얼센스 제품군은 이제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한다”며 “D455는 스테레오 카메라 제품군의 기능을 확장해, 장거리  목적용 앱의 적용범위를 넓히고, 사용자 필요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D455는 모든 인텔 리얼센스 기기 포트폴리오와 동일하게 SDK 2.0을 이용한 기존 코드 기반을 활용한다. 때문에 별도 개발이 필요 없이 기존 심도 카메라를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