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 (주)위세아이텍(대표 김다산, 이제동)이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의 ‘머신러닝 AI 모델 개발 교육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착수한다고 24일 밝혔다.

본 사업은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의 로봇직업혁신센터에 AI 모델 개발 교육을 위한 ‘AutoML(자동화 머신러닝)’ 플랫폼을 구축해 인공지능 기반의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이 가능한 로봇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로봇직업혁신센터의 교육과정 운영 데이터와 연동을 통한 AI 기반 교육 예측 시스템을 개발해 향후 필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전문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위세아이텍은 로봇직업혁신센터내에 자사 AutoML 플랫폼인 ‘와이즈프로핏(WiseProphet)’을 도입해 AI 활용 교육 플랫폼과 장비 이상 예측 교육 플랫폼, 교육 예측 시스템 등을 포함한 AutoML 플랫폼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의 교육 내재화를 위해 체계적인 AI 교육 커리큘럼과 교육자료 등도 제공한다.

위세아이텍의 와이즈프로핏은 데이터 전처리부터 AI 알고리즘 선택, 예측 모델의 개발과 운영까지 AI 개발 프로세스를 자동화한 AutoML 플랫폼으로, 마우스 클릭만으로 머신러닝을 적용할 수 있는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를 입력하고 타깃 변수와 수행할 알고리즘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수행 결과를 제공하며, 예측 분석에 적합한 다양한 머신러닝 및 딥러닝 알고리즘도 지원한다. GS인증, 클라우드 성능 인증, 조달청 혁신제품 선정 등 품질에 관한 신뢰성을 확보했으며, 모델 개발의 용이성을 바탕으로 국내대학 내 AI 관련 학과의 학습 도구로도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