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 램리서치가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5회 반도체대전(SEDEX 2023)’에 참가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 전시 행사 중 하나인 반도체대전에 램리서치는 글로벌 반도체 장비 회사로는 유일하게 참여한다.

이번 전시는 올해 11월 예정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앞두고 취업준비생들이 램리서치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진로 상담까지 받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램리서치 현직 엔지니어와 인사팀이 반도체 산업으로의 진로를 고민하는 이공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게 직무 소개 및 커리어 멘토링을 제공하는 ‘램 앤 토크(Lam & Talk)’ 세션이 마련됐다. 현재 램리서치 공식 블로그에서 세션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행사 당일 사정에 따라 램리서치 부스를 방문한 인원에 한해 현장 접수를 받는다.

이밖에도 램리서치는 국내외 반도체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해 온 램리서치 혁신의 역사와 다양한 활약상 및 ESG 활동 계획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램리서치의 글로벌 생산기지인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에서 생산하는 Coronus® 플라즈마 베벨 클린 모듈의 미니어처 모형을 전시한다.

한편 램리서치는 반도체 분야 내 기술 혁신뿐 아니라 인재 육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2022년부터 STEM(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분야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세계 200여개국 학생들이 참가하는 국제 로봇 대회 FIRST Global Challenge를 후원 중이다.

올해 6월에는 국내 STEM 분야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램리서치 테크 아카데미(Lam Research Tech Academy)’를 개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반도체 장비 운용의 이론과 실습을 아우르는 유용한 커리큘럼으로 모집 당시 학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램리서치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제25회 반도체대전 기간 중 코엑스 3층 D1홀에 위치한 D229 부스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램리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