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기업인 지코어(Gcore, https://gcore.com)는 엔비디아 A100·H100 GPU로 구동되는 ‘생성형 AI 클러스터(Generative AI Cluster)’를 구축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 최첨단 AI 클라우드 인프라는 다양한 사용자에게 AI/ML 모델 트레이닝을 가속화해 AI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탁월한 생성형 AI 역량을 제공한다. 지코어의 생성형 AI 클러스터는 스타트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용자에게 최첨단 연구 시설에서 생성형 AI 모델 개발을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코어는 세계 IT 서비스 업체들의 AI 기술을 위한 하이엔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주요 업체 중 하나다. 현재 세계 AI 인프라의 대부분은 미국에 있어 유럽을 비롯한 다른 지역의 기업들은 복잡한 기술 과제를 해결하고 AI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혁신적인 네트워크가 부족하다. 

룩셈부르크에 위치한 지코어의 ‘생성형 AI 클러스터’는 기업이 디자인 개발을 위해 창의성을 강화하는 것부터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것, 흥미로운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사례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코어의 고성능 인프라는 기존 대기업뿐만 아니라 AI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스타트업과 기업가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새로운 생성형 AI 클러스터에는 선도적인 데이터센터 AI 가속기인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 GPU 기반 서버가 장착돼 있다. 지코어는 올해 말까지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최신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GPU 기반 서버 128대를 추가로 확장할 계획이다.

지코어 클라우드(Gcore Cloud)는 엔비디아 GPU에서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AI 모델을 훈련하고 추론을 실행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AI 클러스터로의 직접 액세스, 관리형 쿠버네티스(Managed Kubernetes)를 사용한 GPU 노드 배포, MLOps(ML옵스) 플랫폼에서의 작업 공간 설정, 및 대규모 모델을 전 세계적에 저지연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기능 등이 대표적인 예다. 또 지코어 클라우드 GPU는 개발 요구사항과 워크 플로에 맞게 수정이 가능하다. 

‘지코어 AI 클러스터’는 이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뉴포트 및 웨일즈에 구축돼 있다.

엔비디아는 이번 ‘지코어 AI 클러스터’ 발표에 맞춰 지코어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지코어코리아는 현재 리소스 집약적인 컴퓨팅 작업을 위한 CPU 인 ‘엔비디아 H100’ 기반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의 유일한 CSP로 연내 AI 및 클라우드 리전 설립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엔비디아 #지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