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을 앞둔 정수기 부품 제조 전문기업 스톰테크(강기환·최준수 각자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사업 계획과 비전을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강기환 스톰테크 대표는 “지난 25년간 기술력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고객사를 확대하는 등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999년 설립된 스톰테크는 주요 정수기 부품인 피팅과 밸브, 안전 파우셋 등 총 800여가지를 개발한 국내 유일 종합 부품 업체다. 자동·반자동 생산 및 검사설비를 구축해 가장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을 확보했고, 우수한 품질을 유지해 국내 주요 정수기 350여개사와 해외 100개 업체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품질 및 친환경 제조관리 시스템을 유지·확보하기 위해 국제표준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받았다. 또한 제품의 식음용수 처리 안전성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미국위생협회(NSF) 인증을 획득했으며, 매년 심사를 통해 품질의 우수성을 유지하고 있다.

스톰테크는 지난해 매출액 약 510억원을 달성하며 1년 전보다 6.3% 성장했고, 영업이익 역시 약 118억원으로 같은 기간 12% 늘었다. 올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294억원, 70억원을 각각 달성했다.

회사는 추후 해외 공장 설립을 검토해 현지 영업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음용수기 부품 시장을 넘어 종합 가전 부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국내에 신규 공장을 추가로 건설한다는 전략이다.

스톰테크는 정수기 핵심 부품을 제조·판매하며 체득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향후 글로벌 종합 가전 부품 업체로 도약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신기술을 적용한 센서류 등 신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다양한 가전제품 영역에 추가 진출해 판매 제품군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회사는 차세대 디지털 가전의 필수 부품인 센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미래 부품연구소를 설립하고 우수 인재풀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센서 기술 역량을 구축하고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관련 시장 점유율을 30%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기타 가전제품 영역으로는 에어컨과 보일러, 스마트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부품을 제조·판매해 매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

해외 시장 진출도 강화한다. 작년 기준 스톰테크의 주요 지역별 고객사를 보면 2010년과 비교해 인도는 2개사에서 6개사로, 동남아시아는 1개사에서 21개사로 늘었다. 또 중국과 유럽·미국 역시 2개사에서 5개사로, 1개사에서 27개사로 각각 늘었다.

스톰테크는 이번 기업공개를 통해 총 335만주를 공모한다.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8000원~9500원으로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5영업일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11월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일반 청약을 받는다. 11월 중 코스닥에 상장하는 일정으로 하이투자증권이 주관을 맡고 있다.

공모 금액은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 약 318억원 규모다. 100% 신주 모집이며 유입되는 자금은 신규 공장 설립과 자동화 시설 투자, 종합 가전 부품 개발 등 신사업 추진에 사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스톰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