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9 14:24 (목)
BLE 기반 메시 네트워킹 솔루션, 쉽고 빠르게 개발한다
상태바
BLE 기반 메시 네트워킹 솔루션, 쉽고 빠르게 개발한다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6.2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세미컨덕터가 초저전력 시스템인패키지(SIP) RSL10 기반의 저전력블루투스(BLE) 메시 네트워킹 솔루션을 출시했다./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는 초저전력 시스템인패키지(SIP) RSL10 기반의 저전력블루투스(BLE) 메시 네트워킹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플랫폼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BLE 기술 기반 초저전력 메시 네트워킹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온세미컨덕터의 클라우드 기반 개발 플랫폼인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Strata Developer Studio)에 연결하기 위한 2개의 RSL10 메시 노드와 스트라타 게이트웨이로 구성된다. 스마트 홈, 빌딩 자동화,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원격 환경 모니터링, 자산 추적 및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이 솔루션은 메시 네트워크 개발 및 구축에 필요한 필수 요소를 모두 갖췄다.

온세미컨덕터는 RSL10 SIP를 보완하기 위해, 주변 광 센서(LV0104CS), 온도 센서(N34TS108), 자기 센서, 발광다이오드(LED) 표시기, 그리고 색상 혼합용 3중 출력 NCP5623B LED 드라이버를 포함한 일련의 센서 및 표시기 장치가 노드 하드웨어에 통합했다. 또 리튬 이온(Li-Ion) 또는 리튬 이온 폴리머(Li-Poly) 배터리에 적합한 배터리 충전기가 내장돼 있다.

해당 메시 노드는 서로 다른 역할을 수행하고, 특정 기능을 구현하도록 쉽게 구성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스트라타 게이트웨이를 통해 매우 직관적인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로 평가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다. 이 클라우드 연결 소프트웨어는 추가적인 메시 프로비저닝을 가능하게 하고 FOTA(firmware-over-the-air)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개발자는 스마트오피스처럼 일반적으로 메시 네트워킹이 적용되는 가상 업무공간을 통해 센서 데이터와 트리거 설정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RSL10 라디오는 이클립스(Eclipse) 기반의 통합 개발 환경, 블루투스 저에너지 메시 네트워크를 프로비저닝·구성·제어하기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블루투스 SIG를 준수하는 메시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패키지에 의해 지원된다.

 

와이렌 페레라(Wiren Perera) 온세미컨덕터 IoT 전략 총괄은 “BLE 메시 네트워킹이 가진 가치와 광범위한 활용도는 산업, 농업, 엔터프라이즈, 물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업계는 물론, 최근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시티 관련 분야에서도 인정받고 있지만 운영상의 제약과 구현의 용이성은 여전히 중요한 과제"라며 "이 플랫폼은 메시 네트워킹 개발을 획기적으로 가속화해 노드를 보다 신속하게 배치해 범위, 탄력성, 전력 예산 측면에서 성능의 한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