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메디아나 길문종 대표이사, 셀바스AI 곽민철 대표이사,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이사.
▲(왼쪽부터) 메디아나 길문종 대표이사, 셀바스AI 곽민철 대표이사,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이사.

 

셀바스 계열 두 회사 셀바스헬스케어, 셀바스AI가 국내 1위 의료기기 기업 메디아나를 인수하고 AI 의료 시장을 주도한다.

셀바스헬스케어(대표 유병탁), 셀바스AI(대표 곽민철)는 코스닥 의료 기업 메디아나(대표 길문종)와 AI 의료 사업을 위한 사업협력 및 주식양수도 계약 등을 체결했다고 2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를 통해 셀바스AI와 셀바스헬스케어는 각각 메디아나의 지분 31.69%, 5.83%(총 37.52%)를 확보하게 되며, 셀바스AI는 메디아나의 최대주주가 된다.

이번 사업협력 계약은 AI 의료 혁신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의료기기와 AI, SW 기술 간 핵심 역량 융합, 고객 기반 확대 등 협력 체계 구축이 필수 조건이라는 판단에 따라 진행됐다. 이번 3사간 협력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의료기기, 진단기기 등 하드웨어 기술 경쟁력과 AI, SW 기술을 모두 보유한 'AI 의료 혁신기업’으로 거듭난다.

메디아나는 국내 대표 병원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대표 제품인 환자감시장치는 환자 맥박과 호흡수, 환자 의식 상태 등을 체크할 수 있어 AI 원격의료 및 AI 진단 기술의 의료 플랫폼 역할과 함께 수집된 환자 생체 데이터와 AI 간 접목으로 다양한 AI 의료 사업화도 가능하다.

메디아나는 글로벌 환자감시장치(Patient Monitor), 자동심장충격기(AED), 의료용 소모품 등을 병원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환자감시장치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이며, 글로벌 1위 의료 기업 메드트로닉(Medtronic)사에도 ODM 제품을 공급 중이다. 심장자동충격기는 지난 1월 영국 릴라이언스메디칼에 115억원 규모의 공급을 완료했으며, 서울시 구매 입찰을 수주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매출액 683억원, 영업이익 106억원을, 올 3분기에는 누적 매출액 609억원, 영업이익 85억원을 각각 기록했으며 이 중 77%가 해외 매출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