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비접촉 디지털 ID용 보안 플랫폼 '세코라(SECORA) ID S'를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비접촉 디지털 ID용 보안 플랫폼 '세코라(SECORA) ID S'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유연성이 매우 뛰어난 자바(Java) 기반으로, 카드 형태의 eID의 설계 및 제작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한다. 하드웨어 보안 칩, 운영체제(OS), 애플릿(Applet)을 포함하며, 갈수록 엄격해지는 각 국가의 보안 요구를 충족한다. 칩과 운영체제는 Common Criteria EAL 6+ 인증을 취득했다.

보안칩 SLC52G는 오스트리아 그라츠에 있는 인피니언 비접촉 기술 역량 센터에서 개발됐다. 카드 소유자의 개인 정보를 최고 수준으로 보호하고 최대 800kB에 이르는 저장 용량을 제공한다.

OS로는 Java Card 표준 v3.0.5 소프트웨어가 적용, 전자 ID 카드 개발 및 테스트를 수월하게 하고 가속화한다. 맞춤화된 애플릿은 문서 개인화를 가속화한다.

인피니언은 이 솔루션에 코일온모듈(Coil-on-Module) 칩 패키지 기술을 적용, 카드를 견고하고 경제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했다. 칩을 솔더링(Soldering) 하지않고 카드에 접착하기 때문에 카드를 장기간 사용할 수 있으며, 일상적으로 사용할 때 내구성을 높인다. 소규모 카드 제조업체들도 큰 투자 없이 접촉 기반 카드 용 기존 생산 설비를 활용할 수 있다.

올 하반기 인피니언 애플릿 콜렉션(Infineon Applet Collection)과 마스크테크(Masktech)가 추가적인 애플릿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피니언 #디지털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