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6 14:23 (월)
손톱만한 이어버드도 만들 수 있다
상태바
손톱만한 이어버드도 만들 수 있다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1.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가 양방향 DC 전력선 통신(PLC) 집적회로(IC) ‘MAX20340’을 출시했다./맥심인터그레이티드

일상 생활의 편리함을 위한 소형 제품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이어버드 등 웨어러블 기기의 성장세는 꾸준하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지사장 최헌정)는 양방향 DC 전력선 통신(PLC) 집적회로(IC) ‘MAX20340’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초저전력 휴대용 제품 및 웨어러블 설계자들은 'MAX20340'을 통해 충전기에 연결되는 전원 통신과 인터페이스 크기를 줄일 수 있다.

MAX20340은 하나의 선에서 전원 공급과 통신 기능을 모두 수행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충전 도크, 무선 이어폰, 소형 웨어러블 등의 저전력 제품 간 통신에 필요한 핀·소자들이 필요 없어 경쟁 솔루션 대비 설계가 간단하다. 고장 발생 부위를 줄여 제품 신뢰도를 높여준다.

크기도 80% 작아 각 이어버드 당 13㎟의 공간을 줄여준다. IC 크기는 각각 1.84㎟에 불과하며 인덕터 같은 부피가 큰 외부 구성품이 필요 없다. 자동 물체 감지 기능이 탑재돼 설계 유연성을 높였다.

마스터 또는 슬레이브 설정은 하나의 외부 레지스터를 통해 편리하게 수행 가능하다. 작동 모드가 다양해 전력 소비를 최적화할 수 있다. 읽기∙쓰기 기능을 위한 단순한 메일박스 커뮤니케이션은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수행된다.

앤드류 베이커(Andrew Baker)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인더스트리·헬스케어 사업부 이사는 “고객들은 기능과 성능의 저하 없는 소형화된 폼팩터를 원한다"며 "무선 이어폰 및 생체감지링(bio-sensing ring) 제조업체는 MAX20340을 활용해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는 착용감이 우수한 경량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