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17 15:53 (월)
인피니언, 5세대 3D ToF 센서 발표... 세계에서 가장 작은 ToF 센서
상태바
인피니언, 5세대 3D ToF 센서 발표... 세계에서 가장 작은 ToF 센서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1.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3차원(3D) 비행시간차(ToF) 솔루션 업체 pmd테크놀로지스와 협력, 세계에서 가장 작은 3D 뎁스(Depth) 센서 솔루션을 내놨다./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3차원(3D) 비행시간차(ToF) 솔루션 업체 pmd테크놀로지스와 협력, 세계에서 가장 작은 3D 뎁스(Depth) 센서 솔루션 'REAL3'를 개발해 국제가전제품박람회(CES) 2020에서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인피니언의 5세대 ToF 뎁스(Depth) 센서로, 소형(4.4×5.1㎜)인데도 최상의 해상도 데이터를 제공한다. 햇빛이 강하거나 아주 어두운 환경에서도 정확하게 동작한다고 인피니언은 설명했다.

3D 센서를 사용하면 안면 인식뿐 아니라 제스처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어 별도의 터치 없이 인간과 기계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이 ToF 센서는 사진 촬영을 위한 추가적인 옵션으로 뛰어난 자동초점(AF), 사진과 비디오 보케(Bokeh) 효과, 열악한 조명 조건에서도 향상된 해상도 등을 제공한다. 실시간 완전 3D 매핑 (mapping)은 실감나는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양산은 올해 중반 시작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인피니언은 성능, 크기, 비용을 향상시키는 최적화된 조명 드라이버(IRS9100C)도 제공한다.

안드레아스 우르쉬츠 (Andreas Urschitz) 인피니언 전력 관리 및 멀티마켓 사업부 사장은 “새로운 제품은 견고하고 신뢰성이 높고 강력하며 에너지 효율적일 뿐 아니라 매우 작다"며 "앞으로 보안, 이미지 사용, 기기와의 컨텍스트 기반 상호작용과 같은 분야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꾸준히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3D 센서의 성장 잠재력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