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추적 및 무선 통신 기술 전문기업인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는 13.8 x 19.8 x 2.5mm의 콤팩트한 크기로 LE 오디오 기능을 포함하는 블루투스 5.3과 동시 지원 가능한 듀얼밴드 와이파이 6E 지원 기능을 가진 모듈 제품 JODY-W6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새로운 모듈은 인포테인먼트와 내비게이션, 첨단 OEM 텔레매틱스 등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이다.

TSR(Techno Systems Research CO.LTD.)의 무선 연결성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와이파이 6 및 6E 기술이 자동차 분야에서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와이파이 6는 효율에 중점을 둠으로써 데이터 혼잡을 낮추고 네트워크 용량을 늘리며 전반적인 전력 소모를 낮춘다. 반면 와이파이 6E는 스펙트럼을 강조해 더 많은 동시 접속자를 수용하고 주파수 혼잡도를 낮추며 보안을 강화한다.

유블럭스 JODY-W6는 와이파이 6E와 함께 LE 오디오 기능을 포함한 듀얼 모드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JODY-W6는 세계적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영하 40도에서 영상 105°도의 온도 범위에서도 작동 가능하다.

이 모듈은 2개 혹은 3개의 안테나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LTE 필터를 통합할 수 있다. JODY-W6 시리즈를 위한 EVK와 M.2 카드도 출시 예정이며 이전 JODY 모듈 시리즈와 호환이 가능해 손쉬운 확장이 가능하다.

유블럭스의 JODY-W6는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의 AW693 임베디드 칩셋을 탑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유블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