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비전 반도체 업체 암바렐라(Ambarella)는 멘토, 지멘스비즈니스의 '테센트 세이프티(Tessent Safety)' 생태계를 활용해 차량용 카메라 시스템온칩(SoC) 'CV22FS' 및 'CV2FS'에 대한 시스템 테스트 요건을 충족하고 ISO26262 ASIL 목표 등급을 달성했다./암바렐라

멘토, 지멘스비즈니스(지사장 김준환)는 인공지능(AI) 기반 비전 반도체 업체 암바렐라(Ambarella)가 자사의 '테센트 세이프티(Tessent Safety)' 생태계를 활용해 차량용 카메라 시스템온칩(SoC) 'CV22FS' 및 'CV2FS'에 대한 시스템 테스트 요건을 충족하고 ISO26262 ASIL 목표 등급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테센트 세이프티’는 차량용 집적회로(IC) 시스템에 적용되는 모든 IC 테스트의 결함을 측정하고 진단한다. 파트너사와 연계, 인라인 디바이스 모니터링(in-line device monitoring) 기술 등 다양한 테스트를 지원한다. 인라인 디바이스 모니터링은 테스트 접근 방법 중 하나로, 시스템을 구성하는 각 반도체에 측정장치(Embedded Monitor)를 넣어 이를 하나의 인프라로 연결해 시스템 내 어디서 고장이 발생하든 신속하게 감지해 보고한다.

암바렐라의 CV22FS 및 CV2FS SoC 설계에 활용된 기술은 ▲IC의 디지털 로직 구성요소를 테스트 하기 위한 업계 최고의 내장형 자체 테스트(BIST) 솔루션 '테센트 LogicBIST'와 ▲설계규칙 검사(DRC), 테스트 계획, 통합 및 검증을 RTL 또는 게이트 레벨에서 제공하는 'Tessent MemoryBIST' ▲자동차 전장 전반의 반도체 칩들을 차량 운전 중의 어떠한 시점에서라도 테스트 및 진단할 수 있는 'Tessent MissionMode' 등이다.

프라빈 제이니(Praveen Jaini) 암바렐라 VLSI 부문 디렉터는 “DFT(Design-for-Test)는 IC 설계에 극히 중요한 요소로, 안전이 필수적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목표로 하는 최첨단 AI 디바이스의 경우에는 특히 그렇다”며 "멘토의 Tessent Safety 에코시스템이 제공하는 강력하면서도 시간을 절약해 주는 다양한 기능들은 우리의 설계 목표를 신속하게 달성하면서도 비용효율성과 고객이 기대하는 신뢰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