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매출 17%, 영업이익 9% 증가

삼성전기는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 3,062억 원, 영업이익 1,104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378억 원(17%), 영업이익은 92억 원(9%)씩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547억 원(2%), 영업이익 736억 원(40%) 각각 감소했다.

삼성전기는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 등의 효과로 스마트폰용 MLCC 및 폴디드 줌 등 고성능 카메라모듈 공급을 확대해 전년 동기보다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지만, 연말 재고조정 등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실적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우선 컴포넌트 부문의 경우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7% 증가한 9,751억 원이다. 삼성전기는 해외 거래선의 스마트폰 신규 출시로 초소형·고용량 등 스마트폰용 MLCC의 매출이 증가했지만 연말 재고조정을 포함한 계절적 요인으로 전반적인 제품 공급이 감소해 전분기 보다 매출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스마트폰·PC등 IT용 기기와 서버 등 산업용 제품의 수요가 회복해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전장용 MLCC 생산능력 확대 및 생산거점 다변화를 통해 전장 분야 매출 증가를 지속할 계획이다.

광학통신솔루션 부문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6% 증가한 8,884억 원을 기록했다. 삼성전기는 국내외 거래선에 신구조가 적용된 고화질 폴디드줌과 고화소 자율주행용 카메라모듈 등 공급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기는 IT용 고성능 카메라모듈과 전장용 고신뢰성 카메라모듈 등 차별화 제품의 공급을 확대해 사업을 지속 성장할 계획이다.

패키지솔루션 부문은 4분기에 전년 동기보다 8% 감소한 4,42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AP용 및 ARM 프로세서용 BGA 공급이 증가했지만, 연말 재고조정 등 수요 약세로 전년 동기보다 매출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삼성전기는 IT 세트 업황 회복이 전망됨에 따라 메모리 및 ARM 프로세서용 기판 공급 확대를 추진하고 서버·전장용 제품은 미세회로 구현 등 차세대 선행기술 확보를 통해 고부가 반도체기판의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

삼성전기는 올해 전사적으로 스마트폰, PC 등 주요 제품의 수요 개선과 하이브리드 및 내연기관 차량의 전장화 확대를 전망했다. 회사는 IT용 고부가 MLCC 및 패키지 기판 경쟁력을 강화해 공급을 확대하고 전장, 서버·AI 등 성장 분야 관련 제품 공급을 늘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삼성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