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무선 연결 솔루션 전문업체인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nRF9151 SiP(System-in-Package)를 출시하고 자사의 셀룰러 IoT 디바이스 제품군인 nRF91 시리즈를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

nRF9151은 첨단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원활한 통합 기능으로 개발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함으로써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툴 및 nRF 클라우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노르딕의 포괄적인 종단간(End-to-End) 셀룰러 IoT 솔루션을 더욱 강화한다.

nRF9151은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개발한 SoC와 전력관리 IC 및 RF 프런트엔드가 포함된 고집적 소형 디바이스로 사전 인증 또한 획득했다. nRF91 시리즈의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개선된 공급망 안정성을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20% 가량 풋프린트를 대폭 감소시켜 성능 저하 없이 제품을 더욱 소형화할 수 있다. 특히 웨어러블 기기나 스마트 센서 등 공간 제한적인 IoT 애플리케이션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

nRF9151은 작은 크기 외에도, 클래스 5 등급의 20dBm 출력 파워를 추가로 지원해 공칭 클래스 3 23dBm을 보완한다. 이같이 향상된 기능으로 보다 손쉽게 배터리 구동 제품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어 개발자들에게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한다.

nRF9151은 nRF9161 및 nRF9131과 소프트웨어 및 툴 호환성을 갖추고 있어 동일한 모뎀 펌웨어를 활용할 수 있으며 노르딕의 확장 가능한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nRF 커넥트(nRF Connect)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지원된다. 따라서 nRF9151을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nRF9161 개발 키트(DK)를 이용해 신속하게 개발을 시작하고, nRF9151이 공급되는 즉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

지금까지 셀룰러 IoT 설계는 다양한 공급업체들의 구성요소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비용, 성능 및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해야 했다.

노르딕은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툴, 클라우드 서비스 및 지원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런 포괄적인 솔루션을 통해 복잡성을 줄이고, 출시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 및 구현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셀룰러 IoT는 글로벌 커버리지와 안정성, 낮은 전력소모 및 첨단 보안 기능으로 인해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의 기반 기술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자산 추적, 스마트 미터링에서 스마트 시티, 스마트 농업에 이르기까지 셀룰러 IoT는 기기들이 최소한의 에너지로 효율적인 통신이 가능하도록 해주며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완벽한 셀룰러 IoT 솔루션은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이면서도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노르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