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부품·모듈 전문기업 ㈜캠시스(대표 박영태)는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4)’에 참가해 보안용 인공지능(AI) 시스템 카메라 솔루션 관련 제품을 처음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캠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CMOS(상보형 금속 산화 반도체) 카메라 모듈과 보안용 AI 안면인식 카메라, 가전용 UVC(USB Video Class) 카메라, 지문인식모듈 등 주요 제품을 전시했다. 회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안용 AI 시스템 카메라 솔루션이 적용된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이고 확장된 카메라 기술력을 홍보함으로써 본격적인 판로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보안용 AI 안면인식 카메라는 NPU(신경망처리장치) 기반 하드웨어와 AI 알고리즘이 탑재돼 실시간 영상 데이터를 카메라에서 분석 및 처리하는 AI 엣지 디바이스다. 기존 CCTV에 비해 서버와 네트워크 부하를 낮출 수 있으며, CMOS 기반 카메라를 적용함으로써 사이즈를 최소화해 완제품의 디자인과 카메라부착 위치 등 하드웨어 설계에 확장성을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공개된 보안용 AI 안면인식 카메라 제품은 지능형 출입 보안 솔루션에 활용되며 200도 이상의 광각, 빠른 인식 속도, 저전력 기반 AI 알고리즘을 통해 안면인식 출입통제, 출입 인원수 파악 및 물체 추론 등 정교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캠시스는 AI 시스템 카메라에 탑재된 비전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하고 NPU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온디바이스 AI 분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캠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