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03 16:46 (월)
삼성디스플레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 의사소통 확대
상태바
삼성디스플레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 의사소통 확대
  • 안석현 기자
  • 승인 2020.07.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는 사업부 및 단위조직별로 '온라인 경영현황 설명회', '라방(라이브 방송) 간담회'를 통해 하반기 시장상황과 경영목표를 공유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회의⋅행사를 최소화했던 삼성디스플레이는 소통 방식을 온라인으로 대거 전환했다. 

경영진들의 화상 메시지를 회사 인트라넷에 올리고 조직별 구성원들이 이를 시청하는 방식으로 '3분기 경영현황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내 라이브 방송 시스템을 활용해 '랜선 간담회'를 열고 직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전략 마케팅팀 200여 명의 직원들이 라이브 방송에 접속한 가운데 진행된 랜선 간담회는 실시간 댓글과 질문이 이어지며 시종일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고 삼성디스플레이측은 밝혔다. 이 날 참여했던 직원들은 "일반적인 간담회였으면 하지 못했을 얘기나 질문들을 댓글을 통해 솔직하고 편안하게 주고 받을 수 있었다"며 "회사의 소통이나 행사 방식이 다양한 세대들을 포용할 수 있게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사내교육에도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기존의 집합 교육 대신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충남 아산사업장에서 600여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온라인 승격 교육은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강사의 라이브 강의를 시청하며 채팅창을 통해 질문과 피드백을 주고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