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12 14:02 (월)
코어 최대 64개에 PCIe 4.0까지 지원하는 워크스테이션용 프로세서 나와
상태바
코어 최대 64개에 PCIe 4.0까지 지원하는 워크스테이션용 프로세서 나와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7.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최대 64개의 코어와 최대의 대역폭을 갖춘 기업용 AMD PRO 기술 기반의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PRO(Ryzen Threadripper PRO) 프로세서 라인업을 출시했다./AMD

AMD는 최대 64개의 코어와 최대의 대역폭을 갖춘 기업용 AMD PRO 기술 기반의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PRO(Ryzen Threadripper PRO) 프로세서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PRO는 PC 제조사와 시스템 통합(SI) 업체가 제작하는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용으로 설계됐다. 멀티스레드 워크로드 지원을 위한 최대의 코어 수는 물론 고주파 단일 코어 성능 등 독보적인 컴퓨팅 기능을 제공한다.

8K 렌더링 및 편집, 복잡한 시각화 및 다면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방대한 양의 코드를 신속하게 처리해 프로페셔널 사용자가 정해진 시간 내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세대 PCIe를 지원하는 최초의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으로, 차세대 그래픽 카드와 저장장치의 잠재력을 최대로 이끌어낸다. 듀얼 프로세서를 담은 경쟁사 제품 대비 최대 2.5배 대역폭의 128개의 4세대 PCIe 레인, 8채널 ECC RDIMM, LRDIMM, UDIMM DDR4-3200 메모리를 지원하는 메모리 대역폭, 경쟁 제품 대비 최대 2배에 달하는 2TB의 메모리를 지원한다.

레노버(Lenovo)는 올가을 스레드리퍼 Pro 3995WX(Threadripper Pro 3995WX) 프로세서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64 코어 PRO 워크스테이션 시스템인 씽크스테이션 P620(ThinkStation P620)을 공개할 예정이다. 씽크스테이션 P620은 단일 CPU 섀시에서 전례 없는 수준의 힘과 성능, 유연성을 제공한다. 스레드리퍼 PRO 3995WX는 듀얼 프로세서를 탑재한 경쟁 제품 대비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며 워크스테이션 환경을 재정의한다.

사에이드 모쉬케라니(Saeid Moshkelani) AMD 클라이언트 컴퓨팅 부문 총괄 매니저 부사장은 “AMD라이젠 스레드리퍼 PRO 프로세서는 업계에서 통용되는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의 컴퓨팅 성능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며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세서는 탁월한 성능, 높은 코어 수 및 대역폭과 더불어 AMD PRO 기술의 뛰어난 관리성 및 독보적인 데이터 보호 기능 등을 지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롭 허먼(Rob Herman) 레노버 워크스테이션 & 클라이언트 AI 부문 총괄은 “고객들은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며 “최신 워크스테이션 씽크스테이션 P620에 AMD 스레드리퍼 PRO 프로세서를 탑재해 사용자들이 복잡한 모델을 만들고, 이미지를 사실적으로 렌더링 하거나, 지구물리학 및 지진학적 해석을 분석할 수 있는 보다 스마트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와 동시에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작업을 지원하는 중요한 보안 및 확장 기능 또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