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싸(Moxa)는 차세대 네트워크의 다기능성을 실현하는 산업용 DIN-레일 모듈식 매니지드 이더넷 스위치(Magnaged Ethernet Switch) 'MDS-G4000' 제품군을 출시했다./Moxa

모싸(Moxa)는 차세대 네트워크의 다기능성을 실현하는 산업용 DIN-레일 모듈식 매니지드 이더넷 스위치(Magnaged Ethernet Switch) 'MDS-G4000'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연결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사업자들은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솔루션을 요구한다.

'MDS-G4000' 제품군은 핫스왑(Hot Swap)이 가능한 다양한 미디어 인터페이스와 전력 모듈을 갖춘 모듈식 플랫폼이다. 핫스왑은 스위치를 중단(Shut-down)시키지 않고도 모듈을 추가하거나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제품은 5가지 유형의 4포트 미디어 인터페이스 타입 모듈과 2가지 유형의 전원 모듈을 조합해 각기 다른 장치들과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이중화 절연 전력 설계와 직관적인 웹 인터페이스, 'MXview'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연중 상시 운영이 가능하고 총소유비용(TCO)도 절감할 수 있다.

크기가 작아 장비 내부, 공간이 협소한 지하, 실외 캐비닛 등 까다로운 환경에도 구축할 수 있고 DIN 레일과 월마운트(Wall-mount) 또는 랙마운트(Rack-mount) 등 다양한 부가적인 옵션을 지원한다. 랙마운트 옵션은 MDS-G4028 시리즈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내구성이 뛰어난 다이캐스트 프레임과 최대 300G의 충격을 견딜 수 있는 탄성을 갖춘 모듈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견고한 성능을 제공한다. 변전소 자동화 시스템(IEC 61850-3, IEEE 1613)이나 철도 도로변 애플리케이션(EN 50121-4), 석유 및 가스 애플리케이션(ATEX 및 C1D2), 지능형 교통 시스템(NEMA TS2)에 대한 산업 인증 요건을 충족한다. IEC 61850-3 에디션 2 클래스 1, ATEX 존 2, 및 C1D2 인증은 오는 4분기 작업이 끝난다.

최신 HTML5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원활하게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한다. MXview 소프트웨어는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상에서 MDS-G4000 시리즈 스위치의 동작을 보다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스위치에 문제가 발생하면 영향을 받는 스위치와 해당 문제를 즉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이 제품은 탁월한 품질 설계로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2020'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작은 크기와 견고한 하우징, 도구가 필요 없는 설치 디자인으로 두각을 나타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